메르세데스-벤츠의 역사는 곧 자동차의 역사를 의미한다. 벤츠가 지난 1886년 페이턴트 모터바겐을 내놓고, 독일 정부로부터 공식 특허를 받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자동차의 역사는 지...
메르세데스-벤츠가 내달이면 ‘메르세데스(Mercedes)’라는 브랜드를 사용한지 120주년을 맞는다.
2일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스페인어로 ‘우아함’을 의미하는 ‘메르세...
쉐보레가 임팔라의 마지막 생산을 끝마쳤다. 지난 1958년 첫 출시 이후 62년간 쉐보레의 간판 세단으로 자리잡은 임팔라는 무너지는 세단 시장과 함께 저조한 판매량으로 더 이상 명...
대우자동차는 지난 1950년 신진자동차를 인수하면서 역사가 시작된다. 이후 지엠대우자동차를 거쳐 오늘날 한국GM이라는 브랜드로 이어진다. 한국GM은 미국 제너럴모터스(GM) 산하 ...
1885년에 선보인 ‘페이턴트 모터바겐(Patent Motorwagen)’이 꼽힌다. 벤츠는 설립자인 칼 벤츠는 페이턴트 모터바겐을 1886년 1월에 독일 특허청에 등록한다. 특허...
골프는 지금으로부터 45년전인 지난 1974년에 처음으로 선보였는데, 당시 인기를 모았던 각진 형태의 세단 스타일에서 벗어나 실용성을 강조한 새로운 디자인으로 진화됐다.
골...
현대차의 준대형세단 그랜저는 우리나라 세단의 상징으로 불린다. 미국에서 성공한 사람들이 타는 차로 캐딜락 브랜드가 꼽혀왔듯이, 한국에서는 그랜저로 통한다.
그랜저는 지난 1...
아우디 A6는 지난 1968년 ‘아우디 100’이라는 모델명으로 처음 등장한다. 1994년에 이르러서야 지금의 ‘A6’라는 이름으로 바뀐다. 그 동안 51년이라는 반세기에 걸쳐 무...
람보르기니가 한 때 크라이슬러의 서브 브랜드로 전락할 수 있었다는 증언이 나왔다.
24일 밥 루츠(Bob Lutz) 전 GM 부회장이 최근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로드앤트랙에 ...
지금 떠올려본다면, 상식적으로 판단하기 어려운 차들이 있다. 이름만 들어도 말도 안되는, 그런 자동차들 말이다.
이른바 ‘오버 엔지니어링’이다. 불필요하고도 과도한 수준의 부...
포드의 대표 SUV 익스플로러가 6세대로 진화했다. 지난 1990년부터 이어져온 익스플로러는 6세대에 이른 오늘까지 미국시장을 대표하는 SUV로 자리잡고 있다.
5세대까지 글...
한국전쟁이 발발된지 올해로 69주년을 맞았다. 한반도 정세가 급변하고 있지만 어쨌건 우린 여전히 휴전국가고, 그 시절의 기억은 잊을 수도, 잊어서도 안된다.
많은 순국선열들...
벤츠가 새로운 ‘ESF'를 선보였다. 이는 안전기술 연구를 위한 차량으로, 벤츠의 ’움직이는 연구소‘로도 불린다.
11일 메르세데스-벤츠는 자율주행 시대를 겨냥한 ESF(Ex...
서울에서 등록된 최고령 승용차는 1972년에 출고되어 약 48만km를 주행한 뉴코티나다. 현재는 아주 특별한 날만 운행한다. 미세먼지특별법에 의해 1987년 이전 휘발유 차량은 노...
글로벌 시장에서 해치백의 대명사로 불리는 골프가 오는 2020년 8세대로 진화를 앞두고 있다.
8세대 골프의 등장을 앞두고 지난 1974년 데뷔한 1세대부터 현재까지 골프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