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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 데일리카] 가변 압축비 기술이 적용된..닛산 알티마
닛산의 중형세단 6세대 알티마(Altima)는 세계 최초로 가변 압축비 기술이 적용된 VC엔진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닛산 일본 ·미국 공장..‘코로나19’ 영향으로 공장 가동 중단
2020-02-20[업계소식]  [수입차]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중국 자동차 부품 공장들이 폐쇄됨에 따라 이곳에서 부품을 받아 모듈을 생산하는 닛산의 일본과 미국 공장 가동이 중단됐다. 19일(현지시각) 미국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중국 코로나19 바이러스 인해 일...
日 닛산, 카를로스 곤에 1천억대 손해배상 청구..왜?
2020-02-13[업계소식]  [수입차]  
닛산자동차가 전 회장이었던 카를로스 곤에게 100억 엔에 이르는 손해배상을 청구했다. 닛산이 입은 손해 그리고 레바논에서 전 세계 미디어들을 만나 명예를 훼손했다는 명목이다. 12일(현지시각) 닛산자동차는 일본 요코하마 지방법...
카를로스 곤의 일본 탈출 스토리..과연 영화로 제작되나(?)
2020-02-11[업계소식]  [수입차]  
카를로스 곤의 일본 탈출 과정이 영화로 제작될 예정이다. 10일(현지시각) 블룸버그 통신은 카를로스 곤(Carlos Ghosn) 전 르노닛산얼라이언스 회장이 일본에서 재판을 앞두고 레바논으로 탈출하는 스토리를 담은 영화가 제작...
한국시장서 고전하는 일본차, 글로벌 시장서도 인기 하락..왜?
2020-01-20[국제/해외]  [수입차]  
한일 갈등 이후 국내서 찬밥 신세를 면치 못하는 일본차가 다른 국가에서도 고전하고 있다. 일본 자동차업계가 주력 차급으로 내세우던 차종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하락했기 때문이다. 20일 일본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일본 주요 ...
[TV 데일리카] 안락한 승차감 돋보이는..닛산의 플래그십 세단 맥시마
맥시마(Maxima)는 일본차 닛산 브랜드의 플래그십 스포츠 세단으로서 정숙하면서도 안락한 승차감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는다. 배기량 3498cc의 VQ 가솔린 엔진이 탑재됐다. CVT 무단 변속기와 조합된다. 최고출력은 303마력,...
[TV 데일리카] 닛산의 플래그십 세단 맥시마..제로백 테스트 해보니...
닛산의 플래그십 세단 뉴 맥시마는 4년만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이 강점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공격적인 디자인과 고급감이 더해진 실내, 다양한 첨단 편의 및 안전사양을 갖췄다. 배기량 3498cc의 6기통 가솔린 엔...
수입차, 33년 역사상 최초 월 판매 3만대 돌파..‘주목’
2020-01-06[판매실적]  [수입차]  
수입차 사상 처음으로 월 3만대 판매를 돌파했다. 6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회장 정우영. KAIDA)에 따르면 작년 12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대수는 3만72대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 1987년 수입차가 한국시장에 진출한...
“2019년 자동차 업계 최대 이슈는..일본차 불매운동!”
2019-12-31[이슈/화제]  
2019년 한 해는 경기가 위축됐음에도 불구하고 자동차 내수시장은 비교적 활기를 띄었다는 분석이 나온다. 국산차 브랜드 중 현대차는 펠리세이드 등 SUV 인기로 올해 70만대 판매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고, 기아차 역시 53만...
[시승기] 탈수록 돋보이는 중형세단의 가치..닛산 알티마 2.5
2019-12-11[시승기]  [수입차]  
닛산 알티마, 토요타 캠리, 혼다 어코드. 일본의 대표적인 중형세단 3종이다. 이 가운데 가장 늦게 완전변경 모델을 출시한 알티마는 이제야 동급 경쟁 모델들과 제대로 된 대결을 펼칠 수 있게 됐다. 6세대로 완전변경된 알티마는...
한국닛산, 모든 유상수리 항목 10%, 트랜스미션 오일 20% 할인 혜택
한국닛산㈜(대표: 허성중)은 12월 한달 동안 겨울철 차량 유지 관리 프로모션 ‘닛산 겨울 AS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에 따라 전국 닛산 공식 서비스센터 및 지정점을 내방한 고객들은 와이퍼, 브레이크 패드, 공기필터 등 차량...
한·일 갈등 유탄 맞은 일본차..대박할인에 소비자 마음 돌아설까(?)
2019-10-21[판매실적]  [수입차]  
국내 자동차 판매량이 8개월 만에 증가세로 돌아섰지만 일본 자동차 브랜드만큼은 예외다. 한일 갈등으로 야기된 일본 제품 불매 운동 때문이다. 일본 자동차는 할인 프로모션 확대로 판매량 감소에 대응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
판매율 뚝 떨어진 일본차·판매율 쑥 올라간 유럽차..‘희비(喜悲)’
2019-10-04[판매실적]  [수입차]  
일본차는 울었고, 유럽차는 웃었다. 4일 한국수입자동협회가 발표한 9월의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는 총 2만204대로 집계됐다. 이 중 유럽차는 1만7649대가 등록돼 87.4%의 시장 점유율을 보였다. 이어 미국차는 14...
일본차 닛산 브랜드, “한국시장은 전략적으로 중요”..철수설 ‘일축’
2019-09-30[이슈/화제]  [수입차]  
일본 자동차 불매운동으로 판매가 급락한 일본차 닛산 브랜드가 한국시장에서 철수하지 않는다는 공식 입장을 내놨다. 30일 한국닛산은 “한국시장은 전략적으로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판매)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임을 확실히 하는 ...
미·일, 무역협상 타결..향후 자동차 관세 전망은?
2019-09-30[국제/해외]  [수입차]  
미국과 일본의 무역협상이 타결되자 한국 자동차 업계가 긴장하고 있다. 한국과 일본은 미국 시장을 두고 치열하게 다투는 대표적인 미국의 수입 자동차 제조사이기 때문이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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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올 뉴 알티마
  • 닛산, 2017 GT-R 니즈모
  • 2세대 쥬크 티저 (출처 닛산)
  • 닛산, 맥시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