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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필수 대림대학교 자동차공학과 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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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1-28[칼럼]  [국산차]  
이제 자동차가 아니라 모빌리티로 불리기 시작했다. 그 만큼 단순한 지상의 자동차만아 아니라 다양한 이동수단에 대한 총체적인 용어로 변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미래 모빌리티를 활용하여...
2021-01-21[칼럼]  
자동차 번호판은 자신의 신분을 남들에게 확실하게 알려 떳떳하고 문제가 없다는 하나의 시그널이라 할 수 있다. 당연히 정상적인 번호판이어야 하고 번호판등도 꺼지는 일이 없도록 제대로...
2021-01-13[칼럼]  [국산차]  
올해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자동차 분야에서 괜찮은 실적을 나타낼 수 있을까? 확실한 것은 작년 내수는 다른 국가 대비 매우 좋은 실적이었다고 할 수 있고 수출은 유럽과 미국의 코로나...
2021-01-05[칼럼]  [국산차]  
미래 지구 환경 개선은 우리 모두의 숙제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점차 지구 환경은 오염되어 각종 환경 재해가 쏟아지기 시작했다. 당장 국내의 경우 작년 여름 그 동안 겪어보지...
2020-12-30[칼럼]  [수입차]  
애플이 오는 2024년 자율주행 전기차를 출시하기로 했다. 자체 배터리를 설계하고 모듈 형태의 하청을 통한 전기차로 예상된다. 애플의 이번 발표는 여러 가지 측면에서 중요한 시사점...
2020-12-21[칼럼]  [수입차]  
얼마 전 서울 한남동에서 모델X가 충돌 후 화재 발생, 탑승자 1명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하였다. 문제는 단순히 발생한 일개 교통사고가 아니라 여러 가지 시사하는 바가 클 정도로 ...
2020-12-15[칼럼]  
전기차의 흐름이 심상치가 않다. 예전의 전위 부대가 아닌 주력 세력으로 등장하면서 작금의 내연기관차를 위협하고 있다. 물론 아직 연간 글로벌 약 9,000만대 시장 중 전기차는 3...
2020-12-01[칼럼]  [상용차]  
현재 대한민국의 교통안전은 예전과 달리 많은 발전을 이루어 선진형으로 탈바꿈하기 시작했다고 할 수 있다. 물론 아직 OECD국가 중 교통사고 사망자수와 교통사고 등은 순위가 낮은 ...
2020-11-24[칼럼]  [국산차]  
이상기온으로 인한 각국의 피해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 국내의 경우도 올 여름 50일 이상의 장마기간으로 국지성 폭우가 빈번하였고 태풍 피해도 여러 번 발생하였다고 할 수 있다. ...
2020-11-16[칼럼]  [수입차]  
신차교환·환불 프로그램. 레몬법은 계속 무용지물이 되고 있다. 작년 2019년 1월부터 발효된 ‘레몬법’, 신차 교환 및 환불 프로그램은 2년이 지난 현재 완전한 무용지물 상...
2020-11-11[칼럼]  
전기차는 이제 거스룰 수 없는 시대의 대세가 되었다. 그 만큼 흐름이 가속화되고 있고 전기차의 단점이 급격히 줄어들면서 보급대수도 기하급수적으로 늘기 시작했다는 뜻이다. 1가구 2...
2020-11-03[칼럼]  [수입차]  
전기차의 득세는 더욱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한번 충전하여 달릴 수 있는 일충전거리도 400~500Km 정도가 보편화되기 시작했고 머지않아 배터리 1Kwh 당 가격도 100달러...
2020-10-27[칼럼]  
전동 킥보드 문제가 더욱 심각해지고 있다. 얼마 전에도 삼거리에서 운행하던 전동 킥보드가 건설기계와 부닥치면서 전동 퀵보드 운전자가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하였다. 이제는 보도 ...
2020-10-20[칼럼]  [국산차]  
국내 픽업 트럭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 약 3~4년 전만 하여도 유일하게 쌍용 코란도와 렉스턴 스포츠 모델 중심으로 한 픽업트럭 시장이 주도권을 쥐고 움직였다고 할 수 있다....
2020-10-13[칼럼]  [국산차]  
올 2월부터 시작된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폐해와 경제적 영향이 한도를 넘고 있다. 유럽이나 미국의 경우는 더욱 심하고 몇 국가 안되는 그나마 선전하는 대한민국이지만 역시 어려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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