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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1-13[칼럼]  [국산차]  
올해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자동차 분야에서 괜찮은 실적을 나타낼 수 있을까? 확실한 것은 작년 내수는 다른 국가 대비 매우 좋은 실적이었다고 할 수 있고 수출은 유럽과 미국의 코로나...
2021-01-12[칼럼]  [국산차]  
연이은 한파에 자동차 고장의 원인은 배터리와 부동액이 꼽힌다. 둘 다 화학적 특성으로 각별한 관리가 필요한 이유다. 일반 차량은 주로 영하 10~20도 혹한에서 고장이 발생된...
2021-01-11[칼럼]  
1902년 앙리 반 드 벨데(henry van velde)는 바이마르에서 미술과 공예 세미나를 시작했다. 이는 1906년 그를 교장으로 미술 대학을 설립하는 데까지 확장되었다. ...
2021-01-08[칼럼]  [국산차]  
최근에 들려온 뉴스들 중에는 우리들의 현재와 미래의 풍경이 어떨 것인가 하는 생각을 들게 하는 것이 있었다. 그 뉴스들 중에서 가장 최근의 것은 바로 현대자동차가 미국의 로봇 기업...
2021-01-07[칼럼]  [국산차]  
전국적인 최강 한파에 눈이 내리면서 자동차도 ‘동상(凍傷)’과 미끄럼 사고 ‘낙상(落傷)’에 대비해야 한다. 영하 10도로 떨어지는 한파와 폭설에 이어진다는 점에서 겨울철 자동차 ...
2021-01-05[칼럼]  [국산차]  
미래 지구 환경 개선은 우리 모두의 숙제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점차 지구 환경은 오염되어 각종 환경 재해가 쏟아지기 시작했다. 당장 국내의 경우 작년 여름 그 동안 겪어보지...
2020-12-31[칼럼]  [국산차]  
제네시스 브랜드의 중형 SUV 모델인 GV70이 공개됐다. 그동안 여러 차례 (의도된) 부분적인 노출이 있어왔는데, 드디어 완전히 공개된 것이다. GV70은 제네시스 브랜드에...
2020-12-30[칼럼]  [수입차]  
애플이 오는 2024년 자율주행 전기차를 출시하기로 했다. 자체 배터리를 설계하고 모듈 형태의 하청을 통한 전기차로 예상된다. 애플의 이번 발표는 여러 가지 측면에서 중요한 시사점...
2020-12-29[칼럼]  
피터 베렌스(Peter Behrens)는 현대 디자인의 주요 선구자중 하나이다. 독일의 건축가이자 광고 전문가인 베렌스는 1906년에서 1907년까지 AEG(Allgemeine E...
2020-12-24[칼럼]  [국산차]  
르노삼성자동차에서 지난 2016년 9월에 내놓았던 중형 SUV QM6가 4년만에 페이스 리프트 되었다. 출시 당시에 QM6는 르노삼성자동차가 주도적인 개발을 한 것으로 알려졌었다....
2020-12-23[칼럼]  [국산차]  
코로나19 바이러스 영향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익숙해지고 있는 가운데, 버스나 지하철 등 대중교통 보다는 개인 차량을 이용하고, 또 해외여행을 가지 못하는 대신에 가족 중심으로...
2020-12-21[칼럼]  [수입차]  
얼마 전 서울 한남동에서 모델X가 충돌 후 화재 발생, 탑승자 1명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하였다. 문제는 단순히 발생한 일개 교통사고가 아니라 여러 가지 시사하는 바가 클 정도로 ...
2020-12-18[칼럼]  [국산차]  
지난 2017년 4월에 나왔던 G4렉스턴이 3년 7개월만에 페이스 리프트 모델(Y450)로 나왔다. 우연의 일치이겠지만 최근에 필자가 리뷰를 쓰는 차종들이 대부분 페이스 리프트 차...
2020-12-17[칼럼]  
디자인의 산업화에 지극히 큰 영향력을 끼친 디자인 사조의 하나인 독일 공작연맹(German Werkbund)는 1907년 뮌헨에서 창설되었다. 공작연맹은 예술가와 공예가, 실...
2020-12-15[칼럼]  
전기차의 흐름이 심상치가 않다. 예전의 전위 부대가 아닌 주력 세력으로 등장하면서 작금의 내연기관차를 위협하고 있다. 물론 아직 연간 글로벌 약 9,000만대 시장 중 전기차는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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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벨로스터 (해치백 테일 게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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