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김필수 칼럼] 정부의 신차 환경인증..개선이 요구되는 이유는?
신차 출시는 일반인들이 가장 기다리는 기간이라 할 수 있다. 메이커 입장에서도 다른 마케팅 전략 등 판매를 올리는 여러 방법이 있지만 무엇보다 신차 효과는 가장 크고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이어서 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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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필수 칼럼] 정부의 신차 환경인증..개선이 요구되는 이유는?
2019-03-27신차 출시는 일반인들이 가장 기다리는 기간이라 할 수 있다. 메이커 입장에서도 다른 마케팅 전략 등 판매를 올리는 여러 방법이 있지만 무엇보다 신차 효과는 가장 크고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이어서 그...
[칼럼]  
[구상 칼럼] 이것은 코란도인가..아니면 티볼리인가?
2019-03-25최근의 어느 영화에서 나온 주인공의 대사 덕분(?)에 요즘 유행하는 말이 있다. ‘지금까지 이런 치킨은 없었다. 이것은 치킨인가 갈비인가?’가 그것이다. 그런데 필자가 새로 나온 코란도를 처...
[칼럼]  
[김필수 칼럼] 완성차의 편의장치 극대화..중소기업의 불편한 진실은?
2019-03-20자동차에 포함되는 각종 옵션은 자동차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충성고객을 유지하는 큰 효과가 있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요즈음과 같이 소비자의 자동차 평가가 한두 가지 요소가 아니라 종합적으로 감각적...
[칼럼]  
[구상 칼럼] ‘고려청자’ 연상시키는..기아차 쏘울 디자인
2019-03-18국산 최초의 박스카 쏘울의 3세대 모델이 등장했다. 지난 2008년 가을에 1세대가 나오고, 2013년 가을에 2세대가, 그리고 6년이 지난 지금 2019년 봄을 앞두고 3세대 모델이 나왔으니, 햇...
[칼럼]  
[김필수 칼럼] 비극적 결말 이끄는 르노삼성 노조..파국 원하나?
2019-03-15르노삼성차의 노사협상이 결국 결렬되었다. 이미 르노그룹에서 마지노선이라 언급했던 8일자가 지나면서 최악으로 가는 상황이 되었다고 할 수 있다. 가장 큰 문제는 르노삼성차가 국내 시장에서 국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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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기상의 영상 칼럼] 이젠 자동차도 MRI 장치로 정비하는 시대!
2019-03-13자동차도 이제는 자기공명영상(MRI) 장치를 이용해 정비하는 시대가 됐다. 임기상 자동차10년타기시민연합 대표는 노후화된 차량도 고장난 부분을 정확히 짚어내는 MRI 정비법을 소개한다. 정비 경력 ...
[칼럼]  [TV 데일리카]  
[구상 칼럼] 전기동력 SUV..니로 EV의 디자인과 특징은?
2019-03-12기아자동차의 차량 모델 중 최초로 하이브리드 전용 플랫폼으로 만들어진 니로는 현대자동차의 하이브리드 전용 차량 아이오닉과 플랫폼을 공용해서 개발된 크로스오버 차량이었다. 그 모델에서 엔진을 ...
[칼럼]  
[김필수 칼럼] 한국시장 철수 예고되는..과연 한국GM의 행보는?
2019-03-04국내 자동차 산업 현황이 아주 좋지 않은 상황이다. 고비용 저생산 구조가 고착되고 있고 노조파업은 연례행사가 되었다. 정부의 기업적 지원 정책도 형식적이어서 더욱 어려운 형국이 지속되고 있다. ...
[칼럼]  
[구상 칼럼] 쉐보레가 내놓을 크로스오버..블레이저의 디자인 특징은?
2019-02-28한국 GM이 조만간 선보일 것으로 보이는 신형 블레이저는 준중형급 이쿼녹스와 대형급 트래버스 사이에 위치하는 차체 크기다. 블레이저의 길이는 4917mm, 폭은 1915mm, 높이는 1745...
[칼럼]  
[김필수 칼럼] 신뢰성 떨어지는 정부의 미세먼지 대책..해결 방안은?
2019-02-26미세먼지 문제로 국민적 스트레스가 늘고 있다. 겨울철 ‘삼한사온’이 아닌 ‘삼한사미’라 할 정도로 추위가 지나면 바로 미세먼지가 오는 정확도도 높아지고 있을 정도가 되었다. 미세먼지를 피하기 위하여...
[칼럼]  
[구상 칼럼] 재규어의 순수 전기차 I-Pace의 디자인 특징은?
2019-02-22재규어 브랜드의 첫 완전 전기동력 SUV인 I-Pace가 국내에 들어왔다. 재규어 브랜드에는 E-Pace라는 이름의 약간 작은, 전장 4411mm, 폭 1984mm, 높이 1649mm, 축간...
[칼럼]  
[김필수 칼럼] 위기감 고조되는 르노삼성..생존 전략은?
2019-02-20국내 자동차 산업은 위기가 계속되고 있다. 고비용 저생산 이라는 고정적 공식은 지속되고 있고 전체 경기도 어려워 일자리 창출도 지속적으로 악화되고 있다. 정부가 노력한다고 하고 있지만 기본적인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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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기상 칼럼] 초미세먼지 주범 노후경유차..DPF 장착이 현실적 대안
2019-02-19이달 15일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미세먼지 특별법으로 노후경유차의 운행이 전면 제한된다. 미세먼지 특별법이 시행된 첫날 2월 15일, 경기도 고양시 소재 인선모터스 1급정비공장 도장부스에서 ...
[칼럼]  [TV 데일리카]  
[김필수 칼럼] 규제 샌드박스 정책..가속도를 높여야만 하는 까닭은?
2019-02-18국내의 정책은 지난 수십년 간 규제 일변도의 포지티브 정책이 좌우하였다. 지금도 예외는 아니어서 시간 장소를 불문하고 작용하고 있다. 이미 일본이나 미국은 물론이고 중국까지도 금지 사항 몇 가지를 ...
[칼럼]  
[구상 칼럼] 마초적 디자인의 자동차들..매력 포인트는?
2019-02-15‘마초(macho)’라는 영어 단어는 ‘씩씩한 남자’를 지칭하는 명사이기도 하고 그러한 ‘씩씩함’을 표현하는 형용사 이기도 하다. 그런 맥락에 대체로 큰 차체를 가지고 있는 미국의 픽업 트럭...
[칼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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