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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1-19[칼럼]  
사람을 중시하는, 상호 존중하는 관계를 형성하는 건 자동차 디자이너에게 있어 매우 중요한 속성이다. 그런만큼 전기차 시대에서는 지금까지 발전된 사항들을 바탕으로, 이제까지 봐...
2020-11-18[칼럼]  [국산차]  
자동차 메이커에게 자동차 디자인은 중요한 의사 전달의 수단이다. 자동차는 물론 하드웨어적 성능이 뒷받침되어야 하는 것이 본질적인 문제이고, 차량의 하드웨어는 그 메이커의 기술철학과...
2020-11-16[칼럼]  [수입차]  
신차교환·환불 프로그램. 레몬법은 계속 무용지물이 되고 있다. 작년 2019년 1월부터 발효된 ‘레몬법’, 신차 교환 및 환불 프로그램은 2년이 지난 현재 완전한 무용지물 상...
2020-11-13[칼럼]  
자동차 디자인의 근본적인 목적은 기업 마케팅 부문의 전력적인 범주 안에서 이뤄져야 한다. 자동차 디자이너 만이 갖고 있는 창의성을 바탕으로, 이전에는 생각 할 수 없었던 기업...
2020-11-11[칼럼]  
전기차는 이제 거스룰 수 없는 시대의 대세가 되었다. 그 만큼 흐름이 가속화되고 있고 전기차의 단점이 급격히 줄어들면서 보급대수도 기하급수적으로 늘기 시작했다는 뜻이다. 1가구 2...
2020-11-10[칼럼]  [국산차]  
배출가스 5등급 노후경유차가 뿜는 미세먼지는 호흡기 질환, 뇌 질환, 혈관성 치매 유발뿐 아니라 WHO 지정 1급 발암물질에 속한다. 휘발유차에서 나오는 배출가스는 2급 발암물질이...
2020-11-06[칼럼]  
전기자동차 시대(EV- Era)에는 디자이너들의 역할과 개념이 많이 달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자동차 디자이너(Styling)들의 지금까지의 역할은 내연기관 자동차의 근본적인 ...
2020-11-05[칼럼]  [국산차]  
벌써 3년 4개월이 지났다. 코나가 등장한지…. 코나가 처음 등장해 리뷰를 쓴 것이 2017년 6월이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그새 3년 4개월이 지난 것이다. 그리고 지금 우리들은 ...
2020-11-03[칼럼]  [수입차]  
전기차의 득세는 더욱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한번 충전하여 달릴 수 있는 일충전거리도 400~500Km 정도가 보편화되기 시작했고 머지않아 배터리 1Kwh 당 가격도 100달러...
2020-10-30[칼럼]  [국산차]  
자동차도 건강해지려면 사람과 같이 1년에 한 번 정도 정기적인 검진을 받아야 한다. 그 중에서도 배출가스 측정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가장 좋은 시기는 24절기 중 하나인 ‘상...
2020-10-29[칼럼]  [국산차]  
모든 글로벌 양산 자동차 업체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배출가스 규제에 대응하기 위한 방안을 찾고 있다. 그래서 제품에 적용하거나 반영시켜 새로운 제품을 내놓고 있다. 점점 높아지...
2020-10-28[칼럼]  [수입차]  
울트라 럭셔리 브랜드 롤스로이스의 고스트 세단의 2세대 모델이 등장했다. 무릇 모든 제품은 목표 소비자가 있고, 그 소비자 집단에게 어필해서 성공적인 판매를 달성하는 목표를 가진다...
2020-10-27[칼럼]  
전동 킥보드 문제가 더욱 심각해지고 있다. 얼마 전에도 삼거리에서 운행하던 전동 킥보드가 건설기계와 부닥치면서 전동 퀵보드 운전자가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하였다. 이제는 보도 ...
2020-10-23[칼럼]  [국산차]  
올해도 미세먼지가 너무 일찍 기승을 부리는 태세이다. 해마다 가을이 짧아지는 기후변화 현상을 체감한다. 지난 20일 인천시는 ‘인천형 비상저감조치’를 시행했다. 고농도 초미세...
2020-10-22[칼럼]  
20세기의 경제적, 기술적 그리고 IT 기술 발전을 통해 야기된 글로벌(Global) 사회의 급격한 변화는 21세기의 자동차 분야 에도 이전에는 생각 할 수 없었던 융합(Con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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