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필수 칼럼] 언택트 효과, 자전거·킥보드 급증..선진적 운영 방안은?
TOP STORY
코로나가 지난 반년을 엄습하면서 일상생활 자체도 급변하고 있다. 생활 속 거리두기로 인한 사람 간의 접촉을 꺼려하고 나만의 공간을 찾고자 하는 노력이 돋보이고 폐쇄된 공간에 머무르는 활동을 자제하고...
현재 전체
next prev
[김필수 칼럼] 탈세 온상 ‘법인차’, 등록 기준 강화 못하는 정부..왜!
2020-06-29[칼럼]  
코로나19로 인한 일상생활이 엉망이 된지 반년이 되어 가고 있지만 아직은 비상 상태이고 당분간 생활 속 거리두기를 통한 경계심은 늦출 수 없는 실정이라 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
[김필수 칼럼] 전기차 충전기 기본요금 부과 정책..전기차 보급에 ‘찬물’
2020-06-22[칼럼]  
7월부터 전기차 충전요금 인상과 충전기 기본요금 부과가 시작된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충전요금 인상이 당장 와 닿는 부분이지만 더욱 심각한 문제가 바로 충전기 기본요금 부과라 할 수...
[김필수 칼럼] 휘발유·경유차의 생명..신기술로 수명 연장(?)
2020-06-16[칼럼]  [국산차]  
지난 130여년의 내연기관차 역사가 큰 위협에 직면해 있다. 글로벌 환경적인 문제가 수면 위로 올라오면서 오염원의 대명사 중의 하나인 내연기관차가 친환경차에 위협받게 된 것이다. ...
[김필수 칼럼] 어린이 보호하려는 ‘민식이법’..재개정이 필요한 까닭은?
2020-06-09[칼럼]  
어린이 보호구역, 즉 스쿨존에서의 강화법인 일명 ‘민식이법’에 대한 관심이 더욱 증폭되고 있다. 작년 말 개정된 민식이법은 크게 어린이 보호구역 안전시설 강화와 처벌기준 강화라 할...
[김필수 칼럼] 선진형 수출중고차 산업 완성은..플랫폼 구축이 핵심!
2020-06-02[칼럼]  [중고차]  
국내 자동차 산업은 국가 경제의 기틀을 이룰 정도로 핵심 산업이라 할 수 있다. 자동차 제조를 기반으로 신차를 중심으로 소비자와의 각종 비즈니스 모델인 자동차 애프터마켓 분야는 국...
[김필수 칼럼] 정비업의 생계형 업종 지정..제거해야 할 독소조항은?
2020-05-26[칼럼]  
코로나19로 인한 위협이 조금은 진정세에 들면서 경제적 활동이 점차 활기를 띠기 시작했지만 아직 서민들이 느끼는 심각성은 이제부터라고 할 수 있다. 정부의 직접적인 재정지원이나 각...
[김필수 칼럼] 튜닝산업 활성화를 정부가 방해한다(?)..왜!
2020-05-18[칼럼]  [국산차]  
지난 정부부터 국내 자동차 튜닝산업을 선진형 먹거리로 만들고자 대대적으로 선전하였으나 지금 정부에서도 큰 변화가 없는 것은 그 만큼 국내의 법과 제도는 규제일변도의 포지티브 정책이...
[김필수 칼럼] 어린이 보호하려 했던 ‘민식이 법’..악법인 이유는?
2020-05-11[칼럼]  [국산차]  
우리나라는 규제공화국이다. 항상 정권마다 규제 혁파를 내세우고 있지만 없어지는 제도보다 새로 만들어지는 규제가 많을 정도이다. 이 중 국회가 가장 큰 몫을 하고 있다. 물론 시기 ...
[김필수 칼럼] 미래 모빌리티 변화를 주도하는..포스트 코로나 시대!
2020-05-06[칼럼]  
분명히 세계 역사는 코로나 이전과 이후로 나누어진다고 한다. 이른바 BC(Before Corona)와 AC(After Corona)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그 동안의 일생...
[김필수 칼럼] 퍼스널 모빌리티 전동킥보드..안전성은 ‘허점투성’
2020-04-28[칼럼]  [라이프]  
전동 킥 보드, 전동 휠 등 개인이 휴대하면서 이동할 수 있는 친환경 이동수단을 총칭하여 ‘퍼스널 모빌리티’라 지칭한다. 이 중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수단이...
[김필수 칼럼] 활성화 되는 자동차 시장..신차 200만대 시대 가능할까?
2020-04-21[칼럼]  [국산차]  
코로나19가 빠른 시일 내에 해결될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할 수 있다. 우리는 진정국면을 유지하고 있으나 미국이나 유럽 등 전 세계는 이제 시작이라고 할 정도로 심각하기 때문이다....
[김필수 칼럼] 현안으로 떠오른 쌍용차, 과연 생존할 것인가..해법은?
2020-04-13[칼럼]  [국산차]  
쌍용차의 모기업인 인도의 마힌드라 그룹이 쌍용차에 투자를 하지 않기로 결정하였다. 당장은 약 3개월 동안 약 400억원의 생계형 지원이 모두라 할 수 있어서 이번 결정은 모두에게 ...
[김필수 칼럼] ‘타다’ 서비스 중단..미래 공유경제가 걱정되는 이유!
‘타다’ 서비스가 중지된다. 지난 3월 6일 밤 국회 본회의에서 여객운수법 개정안(일명 타다 금지법)이 최종 통과되어 1년 6개월 이후에는 타다를 이용할 수 없게 되었다. ...
[김필수 칼럼] “민식이법은 악법(?)”..독소조항 없애야 하는 배경은...
2020-03-31[칼럼]  
지난 25일부터 어린이보호구역 개정안이 시행되기 시작했다. 일면 ‘민식이법’이라고 하여 어린이보호구역(스쿨존) 내에서 교통사고 등이 발생하였을 경우의 운전자 가중처벌과 구역 내의 ...
[김필수 칼럼] 이륜차의 고속도로 통행..과연 합리적 판단은?
2020-03-24[칼럼]  [모터싸이클]  
국내 도로환경에서의 운행은 선진국 수준으로 많이 개선되었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일반 자동차의 교통 인프라와 인식은 물론 운전자의 안전의식도 많이 개선되었다고 할 수 있다. 이에 ...
prev next
◁◀ 1         ▶▷

  • Q4 e-tron 콘셉트
  • Q4 e-tron 콘셉트
배너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