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필수 칼럼] 이륜차의 고속도로 통행..과연 합리적 판단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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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도로환경에서의 운행은 선진국 수준으로 많이 개선되었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일반 자동차의 교통 인프라와 인식은 물론 운전자의 안전의식도 많이 개선되었다고 할 수 있다. 이에 따른 연간 교통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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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필수 칼럼] 이륜차의 고속도로 통행..과연 합리적 판단은?
2020-03-24[칼럼]  [모터싸이클]  
국내 도로환경에서의 운행은 선진국 수준으로 많이 개선되었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일반 자동차의 교통 인프라와 인식은 물론 운전자의 안전의식도 많이 개선되었다고 할 수 있다. 이에 ...
[김필수 칼럼] 코로나19 영향(?)..음주 교통사고 5% 증가!
2020-03-17[칼럼]  [국산차]  
코로나19가 가져온 일상생활 변화가 벌써 두 달째 지속되고 있다. 간단한 변화가 아니라 우리가 살아오면서 느끼지 못한 공포와 사회적 격리여서 더욱 피부로 느끼는 변화가 크다고 할 ...
[김필수 칼럼] 퍼펙트 스톰 대비하라..자동차 산업 위기!
2020-03-09[칼럼]  [국산차]  
코로나19 문제가 심각도를 지나가고 있다. 지역사회 감염이 현실화되면서 아예 외부 활동을 접고 칩거하는 상태가 심해지고 있다. 물론 이러한 사태까지 온 배경과 미리 조치를 못한 당...
[김필수 칼럼] 우한 코로나 확산..내차 안에서 마스크 써야할까?
2020-03-04[칼럼]  [국산차]  
코로나19 확대가 조만간 멈출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이미 중국을 넘어 국내는 물론 일본, 이탈리아 등 세계적인 확대가 예상될 정도로 심각도가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
[김필수 칼럼] 분야별 전문가는 빠진 정책 입안..개선 방안은?
2020-02-26[칼럼]  
선진국의 잣대 중의 하나가 바로 전문가 활용이다. 각 분야별로 전문가가 최고·최선의 선택을 하면서 긴박한 문제에 대하여 최고의 효과를 내기도 하고 정책적으로 중장기적인 대안을 마련...
[김필수 칼럼] 정부, 친환경차 보급에 역주행..과연 해법은?
2020-02-18[칼럼]  [국산차]  
작년 말 가장 관심을 끌었던 이슈 중 하나가 바로 전기차 충전기 요금의 현실화라고 할 수 있다. 수년 간 전기차 충전요금에 대한 할인제도가 일몰되면서 한국전력공사에서는 충전요금을 ...
[김필수 칼럼] 전복 사고에 휘말린 팰리세이드..문제는 변속기(?)
2020-02-12[칼럼]  [국산차]  
최근 가장 인기 있는 차종에 대한 전복사고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현대차의 대형 SUV인 펠리세이드는 작년 출시되면서 최고의 인기를 끄는 차종으로 아직도 차량을 받기 위해서...
[김필수 칼럼]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업계는 부품 수급 ‘긴장’
2020-02-06[칼럼]  [국산차]  
국내 완성차 쌍용차의 생산이 당분간 중단된다. 중국 산동성 부품공장의 생산중지로 공급되던 와이어 하네스 물량이 부족해지면서 곧 완성차 생산이 중단된다고 할 수 있다. 와이어...
[김필수 칼럼] ‘독불장군’ 군림하는 벤츠..리더의 역할은?
2020-01-29[칼럼]  [수입차]  
국내 시장에서 수입차의 위세는 남다르다. 국내 신차 시장 점유율 16%를 넘어 진군을 계속하고 있다. 물론 최근 일본과의 무역 분쟁으로 일본차가 개점휴업 상태이고 길고 까다로운 인...
[김필수 칼럼] 중고차 시장, 대기업이 독식하나..정부의 판단은?
2020-01-22[칼럼]  
작년 후반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에서는 중고차 관련 단체에서 신청한 국내 중고차 분야의 생계형 업종지정이 부적합하다는 결론을 내어 최종 기관인 중소기업벤처부(이하 중기부)에 ...
[김필수 칼럼] 초소형 전기차 보조금 삭감..정부 오판(誤判) 말라!
2020-01-17[칼럼]  [국산차]  
올해는 더욱 전기차 활성화가 기대가 된다. 작년에 이어 올해는 약 7만대 정도의 전기승용차 보급을 예상하고 있다. 물론 전기트럭이나 전기이륜차 등을 모두 포함하면 올해 안에 누적대...
[김필수 칼럼] 문재인 정부의 자동차·교통 정책..고민해야 할 대목은?
2020-01-08[칼럼]  [국산차]  
대망의 2020년이 되었다. 다른 해에 비하여 ‘2020년’ 하면 느끼는 부분은 무언가 미래에 대한 기대감이 크고 특별한 일이 벌어질 듯한 느낌을 크게 가진다는 것이다. 하...
[김필수 칼럼] 전기차 10만대 시대, 역행하는 정부 정책..해법은?
2019-12-31[칼럼]  
올해 전기차 보급대수는 4만대를 넘었다. 늦어도 내년 초에는 전기차 누적대수 10만대를 돌파한다. 내년도에는 더욱 가속도가 붙으면서 7만대 이상을 보급하여 내후년에는 20만대 누적...
[김필수 칼럼] 전기차용 배터리 안전 센서장치 개발..시장 경쟁력은?
2019-12-27[칼럼]  [국산차]  
지난 수년간 미래의 저장장치로 각광받고 있는 국내 에너지 저장장치인 ESS에 화재가 수십 건 발생하여 활성화에 상당한 장애가 되어 오고 있다.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장치에...
[김필수 칼럼] 즉흥적·낙후된 ‘스쿨존’ 법안..개선돼야 할 점은?
2019-12-20[칼럼]  
국내 도로에서 운전하기란 매우 어려운 과업이라 할 수 있다. 급출발, 급가속, 급정지 등 3급 운전이 보편화되어 있고 양보 및 배려 운전이 약하며, 경우에 따라 난폭과 보복운전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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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메르세데스-벤츠, EQC
  • 재규어, F-페이스 SVR 스파이샷 (출처 AMS)
  • SL 스파이샷 (출처 모터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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