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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히스토리] 아우디의 자존심으로 불리는.. 비즈니스 세단 ‘A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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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A6는 지난 1968년 ‘아우디 100’이라는 모델명으로 처음 등장한다. 1994년에 이르러서야 지금의 ‘A6’라는 이름으로 바뀐다. 그 동안 51년이라는 반세기에 걸쳐 무려 8번의 진화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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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히스토리] 아우디의 자존심으로 불리는.. 비즈니스 세단 ‘A6’
2019-10-24[수입차]  
아우디 A6는 지난 1968년 ‘아우디 100’이라는 모델명으로 처음 등장한다. 1994년에 이르러서야 지금의 ‘A6’라는 이름으로 바뀐다. 그 동안 51년이라는 반세기에 걸쳐 무려 8번의 진화를 거쳤다. A6는 아우디의 비즈...
슈퍼카 람보르기니가 크라이슬러 서브 브랜드 될 뻔했던 사연
2019-09-24[수입차]  
람보르기니가 한 때 크라이슬러의 서브 브랜드로 전락할 수 있었다는 증언이 나왔다. 24일 밥 루츠(Bob Lutz) 전 GM 부회장이 최근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로드앤트랙에 기고한 바에 따르면, 크라이슬러가 람보르기니를 인수했던...
12기통 골프(?)..‘말도 안되는’ 오버엔지니어링의 세계
2019-08-26
지금 떠올려본다면, 상식적으로 판단하기 어려운 차들이 있다. 이름만 들어도 말도 안되는, 그런 자동차들 말이다. 이른바 ‘오버 엔지니어링’이다. 불필요하고도 과도한 수준의 부품을 투입한, 그런 설계를 뜻한다. 벤틀리의 심장을 품...
[브랜드 히스토리] 포드의 인기 SUV ‘익스플로러’..30년 역사 살펴보니
2019-07-29[수입차]  
포드의 대표 SUV 익스플로러가 6세대로 진화했다. 지난 1990년부터 이어져온 익스플로러는 6세대에 이른 오늘까지 미국시장을 대표하는 SUV로 자리잡고 있다. 5세대까지 글로벌 판매량 600만대 이상을 기록한 익스플로러는 포드...
미군의 3대 전력으로 불린..한국전쟁의 숨은 공신 지프 ‘랭글러’
2019-06-25[수입차]  
한국전쟁이 발발된지 올해로 69주년을 맞았다. 한반도 정세가 급변하고 있지만 어쨌건 우린 여전히 휴전국가고, 그 시절의 기억은 잊을 수도, 잊어서도 안된다. 많은 순국선열들이 피를 흘렸고, 국군과 연합군의 다양한 전쟁병기는 한...
[브랜드 히스토리] 벤츠의 ‘움직이는 연구소’..혁신의 역사 담은 ESF
2019-06-11[수입차]  
벤츠가 새로운 ‘ESF'를 선보였다. 이는 안전기술 연구를 위한 차량으로, 벤츠의 ’움직이는 연구소‘로도 불린다. 11일 메르세데스-벤츠는 자율주행 시대를 겨냥한 ESF(Experimental Safety Vehicle) 201...
[브랜드 히스토리] 1972년식 현대차 뉴 코티나..당시 가격은?
서울에서 등록된 최고령 승용차는 1972년에 출고되어 약 48만km를 주행한 뉴코티나다. 현재는 아주 특별한 날만 운행한다. 미세먼지특별법에 의해 1987년 이전 휘발유 차량은 노후차로 분류돼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운행이 제한되기 때...
폭스바겐, 해치백의 대명사 ‘골프’..45년 역사는(?)
2019-04-29[수입차]  
글로벌 시장에서 해치백의 대명사로 불리는 골프가 오는 2020년 8세대로 진화를 앞두고 있다. 8세대 골프의 등장을 앞두고 지난 1974년 데뷔한 1세대부터 현재까지 골프의 간단한 역사를 되짚어 본다. 유럽시장 최대 판매모...
람보르기니 박물관 명칭이 ‘무데테크’로 바뀐 이유는?
2019-04-23[수입차]  
람보르기니 박물관이 새롭게 단장됐다. 수퍼카 브랜드 람보르기니는 이탈리아 산타가타 볼로냐(Sant' Agata Bolognese)에 위치한 람보르기니 박물관을 단장하면서 명칭을 ‘무데테크(MUEDETEC)’로 변경했다고 23일...
포르쉐, 스포츠카의 전설 911..반세기의 진화
2019-04-02[수입차]  
포르쉐의 아이콘이자 스포츠카의 전설로 불리는 911이 8세대로 돌아왔다. 2일 독일 아우토빌트는 8세대 911의 출시를 맞이해 대표적인 모델들을 간략히 되짚어 봤다. 포르쉐 911은 그 이름으로도 모든것이 설명되는 하나의 ...
[브랜드 히스토리] ‘벤츠의 역사’는 곧 ‘자동차의 역사’로 불리는 이유
2019-03-27[수입차]  
메르세데스-벤츠의 브랜드 역사는 곧 자동차 역사를 의미한다. 지난 1886년 선보인 세계 최초의 차 페이턴트 모터바겐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130여년간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온 대표적인 프리미엄 브랜드로 꼽힌다. 벤츠는 자...
마지막을 기념하는 자동차..‘파이널 에디션’의 세계
2019-03-22[수입차]  
자동차 역사의 한 획을 그은 차들이 단종되면, 그 또한 기념비적인 사건이 된다. 그래서 많은 제조사들은 그 역사를 ‘기념’하고자 한다. 기억 속으로 사라지는 자동차들의 귀로(歸路)가 마냥 쓸쓸하지 않은 이유다. ■ 롤스로이스 팬...
피에히 가문의 새로운 도전..전기 스포츠카 ′마크 제로′
2019-03-13[수입차]  
포르쉐 창업자의 외손자이자 천재 엔지니어로 불리던 전 폭스바겐 그룹의 회장 페르디난트 피에히 가문이 '피에시'(Piëch) 라는 브랜드로 새로운 전기차 '마크 제로'와 함께 돌아왔다. 포르쉐와 아우디, 폭스바겐을 거친 전 폭스바...
[브랜드 히스토리] 딱 45년 역사..젊은이들의 로망으로 불려왔던 코란도
2019-02-27[국산차]  
지금으로부터 딱 45년. 사람으로 치면 불혹(不惑)을 넘긴 장년이다. 쌍용차가 내놓은 코란도가 바로 45년의 역사를 지녔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판매되고 있는 국산차 중 최장수 모델로 불린다. 코란도는 한 때 대학생 등 젊은이들의...
[브랜드 히스토리] 파나메라 21년 앞선 4도어 스포츠카..포르쉐 989
2018-12-31[수입차]  
지난 1988년, 포르쉐가 이미 4도어 스포츠카에 대한 개발 시도가 있었다. 2009년 선보여진 파나메라 보다도 무려 21년 앞선 기록이다. ‘4도어 패밀리 스포츠카’를 표방했던 프로토타입 989가 그것인데, 당시 포르쉐는 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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