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카테고리별 브랜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전체 카테고리 보기
LOGIN
데일리카 ID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 후 이용해 주십시오.
 회원가입     아이디찾기 
회원 ID
패스워드
기사보기
SK Encar SK엔카, 중고 화물특장차 전용 서비스 오픈..검색 강화
등록 : 2014-01-15 16:12:48
PV : 5,173

SK엔카


중고차 전문기업 SK엔카는 중고 화물특장차를 다양한 세부 조건에 따라 검색, 등록할 수 있는 ‘중고 화물특장차 전용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중고 화물특장차 전용 서비스는 제조사, 모델, 등급, 가격, 연식, 주행거리, 연료, 변속기 등 일반적인 조건 외에도 특수한 차량 형식, 적재용량, 적재규격, 특수/특장제조사, 가변축 등 다양한 세부 사항들을 설정해 찾고자 하는 화물특장차를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다.

화물특장차 형식은 카고트럭, 윙바디/탑, 버스, 폐기/음식물수송, 활어차, 크레인, 탱크로리, 차량견인/운송, 트렉터, 트레일러, 건설/중기, 캠핑카, 기타 등 13가지로 구분돼 사용 목적에 따른 차량 검색이 가능하다. 적재 용량 또한 1톤부터 27톤까지 세분화했다.

현대, 기아, 스카니아, 볼보, 벤츠 등과 같은 차량 제조사는 물론 특수/특장제조사에 따른 구분 역시 가능하다. 시세에 큰 영향을 미치는 전축, 중축, 후축과 같은 가변축도 검색 조건으로 설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상용차 제조사인 현대에서 만든 5톤 메가트럭에 특장제조사인 히아브의 집게차가 크레인 형태로 장착된 매물이 필요하다면, 검색 페이지에서 ▲형식: 크레인 ▲세부형식: 집게차 ▲적재용량: 5톤 ▲제조사: 현대 ▲모델: 메가트럭 순으로 선택한 다음 ▲연식: 2008년 ▲특수/특장제조사: 히아브를 선택하면 된다.

이밖에 다양한 매물을 보유하고 있는 전문업체를 검색해 매매 상담을 받을 수 있고 업체의 보유 매물이나 판매 이력 등은 온라인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SK엔카는 소비자들이 승용차뿐 아니라 고가의 중고 상용차나 중장비도 온라인이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매물을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SK엔카 인터넷사업본부 박홍규 본부장은 “화물특장차는 사용 목적에 따라 선호하는 제조사나 필요한 옵션이 다양해 원하는 차량을 찾기 위해서는 보다 세분화된 검색 환경이 필요하다”며 “이번 서비스를 통해 개인 소비자와 딜러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거래 환경을 조성해 중고 화물특장차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카 김지원 기자   kimjiwon@dailycar.co.kr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본문만 기사복사 기사인쇄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