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카테고리별 브랜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전체 카테고리 보기
LOGIN
데일리카 ID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 후 이용해 주십시오.
 회원가입     아이디찾기 
회원 ID
패스워드
기사보기
Kumho Tire 금호타이어, 엑스타 슈퍼챌린지 개막..8개 클래스 ‘열전’
등록 : 2014-03-31 15:32:04
PV : 2,854

금호타이어 후원 엑스타 슈퍼챌린지 개막


금호타이어(대표 김창규)가 후원하는 아마추어 레이싱 대회 ‘2014 엑스타 슈퍼챌린지’가 30일 1라운드를 시작으로 본격 진행된다.

엑스타 슈퍼챌린지는 자가 차량으로 참가할 수 있는 한국자동차경주협회(KARA) 공인 대회다. 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과 인제스피디움, 태백레이싱파크 등 국내 3개의 서킷에서 총 7번의 경기가 펼쳐진다.

이번 개막전에는 전체 8개 클래스에 현대기아차를 비롯하여 BMW, 포르쉐, MINI, 폭스바겐, 토요타, 혼다, 닛산 등의 차량 총 103대가 출전했다. 경기는 타임트라이얼(시간겨루기), 타깃트라이얼(목표시간겨루기), 스프린트(순위겨루기) 등의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는 금호타이어의 ‘엑스타 V720’이 공식타이어로 선정돼 각 클래스별 참가 차량에 장착됐다. 엑스타 V720은 초고성능(UHP) 타이어 ‘엑스타(ECSTA)’ 라인의 신제품으로 서킷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포뮬러 테크놀로지가 적용됐다.

주경태 영업기획담당 상무는 “그동안 국내외 모터스포츠 대회에 참가해 얻은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번 엑스타 슈퍼챌린지 시리즈에 대한 활발한 참여와 후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 상무는 이와 함께 “이번 대회를 통해 국내 레이싱을 즐기는 인구가 매년 급속도로 늘어나기를 바라며, 미국, 유럽 등 모터스포츠 선진국과 같이 참여형 문화가 정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와 슈퍼레이스는 지난 12일 금호아시아나 본관에서 ‘2014 엑스타 슈퍼챌린지 후원 조인식’을 갖고 향후 긴밀한 협력을 통해 대표적인 아마추어 레이싱대회를 개최해 국내 모터스포츠 저변 확대에 기여하기로 했다.

데일리카 김지원 기자   kimjiwon@dailycar.co.kr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본문만 기사복사 기사인쇄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