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소식
목록

기사공유

현대엠엔소프트, 현대차 신형 그랜저에 미러링크 적용

현대엠엔소프트, 현대차 신형 그랜저에 미러링크 적용Hyundai MnSoft
2016-11-23 10:20 2,495
[사진] 맵피오토

[데일리카 김송이 기자] 현대엠엔소프트는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앱 ‘맵피(mappy)’가 현대차 신차 그랜저IG에 ‘mappyAUTO(맵피오토)’라는 이름으로 미러링크 적용돼 서비스된다고 23일 밝혔다.

맵피오토는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을 차량 헤드 유닛의 대형 터치스크린 화면(순정 내비게이션 화면)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자동차 환경에 최적화한 차량용 오프보드 내비게이션 어플리케이션이다. 오프보드 내비게이션이란 지도, 검색, 안내, 탐색 등 모든 데이터가 단말기에 저장되지 않고 센터에서 실시간 전송되는 클라우드 방식이다.

특히, 맵피오토는 미러링크(MirrorLink) 적용을 통해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앱과 차량 내 헤드유닛 터치스크린을 연동시켜준다. ‘미러링크’는 유무선 통신을 기반으로 스마트폰과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일체화시키는 기술로, 스마트폰에서는 화면을 보거나 조작할 수 없고 차량 AVN(Audio Video Navigation 오디오 비디오 내비게이션) 시스템에서만 화면이 표출되고 조작이 가능하다.


[사진] 맵피오토

USB케이블을 맵피오토 앱이 설치된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미러링크가 활성화돼 차량 스크린에 맵피 내비게이션이 나타난다. 미러링크 연결 시 순정 내비게이션 안내는 중지되며, 맵피 내비게이션 이외 기존 스마트폰 기능 사용은 최소화된다.


현재 맵피오토는 미러 링크를 지원하는 삼성전자의 주요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하다. 사용자는 삼성 갤럭시 앱에서 ‘MirrorLink(미러링크)’ 앱과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mappyAUTO(맵피오토)’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에 차량 멀티미디어 단말 설정을 해야 한다.

맵피오토는 기존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의 주요 기능을 모두 탑재, ▲생생한 리얼 3D지도 ▲정확하고 빠른 길안내 ▲다양한 차량정보(GPS+DR, 조도 센서, 오디오) 연동 ▲차량 내비게이션 노하우 등이 적용됐다.


[사진] 맵피오토

메인 화면에는 운전자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찾기 쉽도록 배치했으며, 클라우드 기반 실시간 정보 제공으로 ▲실시간 업데이트 통한 최신 지도 데이터 유지 ▲경로상 교통정보 및 유가정보/세차 가능 정보 등 부가정보의 실시간성 확보 ▲실시간 교통정보 기반의 경로탐색 서비스 등이 편리하다.


여기에 주야간 모드 자동 변경, 안전운전 경고, 주유소 안내, 차량 정비소 안내, 차량 특화 서비스 등 사용 편의성이 강화된 기능이 탑재돼 있다. 이 밖에 네이버와 제휴를 통한 고화질 거리뷰 등이 적용됐으며 향후 지속적 컨텐츠 확대 적용이 가능하다.

한편, 맵피오토는 향후 여러 제조사 스마트폰에서도 이용 가능하도록 확대될 계획이다.

syk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78
배너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