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카테고리별 브랜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전체 카테고리 보기
LOGIN
데일리카 ID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 후 이용해 주십시오.
 회원가입     아이디찾기 
회원 ID
패스워드
업계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
Chevrolet 쉐보레 스파크·말리부·트랙스, 브랜드 고객충성도 1위 기록..이유는?
등록 2017-05-31 11:43
[사진] 쉐보레, 브랜드 고객충성도 3차종 석권


쉐보레가 ‘2017 브랜드 고객충성도’ 3개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다.

쉐보레는 지난 30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개최된 ‘2017 브랜드 고객충성도’ 시상식에서 스파크, 말리부, 트랙스 등 3개 차종이 1위에 올랐다고 31일 전했다.

이번 조사는 해당 브랜드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15세 이상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과 유선을 통해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의도, 타인추천의도, 전환의도 등 5가지 항목을 평가해 진행됐으며, 쉐보레는 경차 부문 스파크, 중형차 부문 말리부, 소형 SUV 부문에서 트랙스가 브랜드 고객 충성도 1위를 차지했다. 쉐보레는 자동차 부문에서 업계 유일 3관왕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사진] 신형 말리부


한국지엠 마케팅본부 이일섭 전무는 “쉐보레 주력 3개 차종이 각 세그먼트별 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로 선정되며 공신력있는 브랜드 고객충성도 조사에서 3관왕을 차지한 것은 커다란 성과”라며 “쉐보레는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제품을 내놓고 고객 가치를 만족하는 서비스로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브랜드 고객 충성도는 한국소비자포럼과 세계적인 컨설팅 기업 브랜드키(Brand Key)가 전 세계 35개국에서 활용되고 있는 고객충성도 지표 CLEI(Customer Loyalty Engagement Index)를 기반으로 국내에 적합한 고객 충성도 지표 BCLI(Brand Customer Loyalty Index)를 공동 개발 및 활용,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신뢰와 만족도를 측정해 평가한다.

데일리카 박홍준 기자   hjpark@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