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데일리카 ID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 후 이용해 주십시오.
 회원가입     아이디찾기 
회원 ID
패스워드
자동차 상식
Hyundai [브랜드 체험관] ① 현대 모터스튜디오..독특한 테마 공간 ‘눈길’
2017-07-31 09:51
[포토기사]   1,765       
[사진] 현대모터스튜디오



현대자동차의 브랜드 체험 공간 ‘현대 모터스튜디오’는 자동차 회사의 정체성을 나타낸다는 ‘모터(Motor)’와 창조 ·실험의 공간을 상징하는 ‘스튜디오(Studio)’를 합해 ‘새로운 자동차 문화를 창조하고 경험하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


[사진] 침묵 속의 시간-작가 다니엘 아샴



현대차는 지난 2014년 서울 강남구에 브랜드 체험관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을 오픈, 이 곳은 ‘자동차 문화와 예술을 통해 브랜드를 체험하는 공간’이라는 콘셉트 아래 운영되는 것이 특징이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은 새로운 자동차 문화 공간으로, 각 층은 독특한 테마 공간으로 꾸며졌다.

1층에서는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현대차 브랜드 방향성인 ‘모던 프리미엄’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한 조형물을 전시하고 있다.

현대차는 오는 10월 18일까지 해외 유명 작가 다니엘 아샴의 ‘침묵 속의 시간’ 전시를 진행, 그의 ‘재와 강철의 스테이지 세트(ASH AND STEEL STAGE SET, 2014)’,‘모래시계(HOURGLASS, 2017)’ 와 영상작품 1점으로 구성된 전시를 통해 과거에서 현재, 그리고 미래로 묵묵히 흘러가는 시간’을 새로운 시점에서 바라볼 수 있도록 한다.

2층에는 ‘자동차 전문 도서관’이 위치한다. 현대차 차종별 정비 매뉴얼, 발전사, 브랜드 단행본 등 현대차 관련 서적과 함께 다양한 국내외 자동차 관련 서적이 준비돼 있으며, 특히 희귀도서, 한정판 도서, 자동차 전문가가 추천하는 전문책 등이 있어 자동차 마니아라면 누구나 궁금한 자동차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사진]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오토 라이브러리



3층에서 5층까지 3개 층 창가에는 9대의 차량을 공중에 매달아 조금씩 돌아가게 하는 전시 작품 '카 로테이터(Car Rotater)’를 통해 문화예술적으로 해석한 브랜드 가치를 강조하고 있다. 이 밖에도 3층 프리미엄 라운지와 5층에는 튜익스 라운지가 운영돼 현대차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와 현대차의 튜익스 튜닝 부품 등을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4층에는 키즈 라운지가 위치하고 있어 아이들이 직접 체험 가능한 페이퍼 토이, 모형차, 어린이 도서 등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돼 있다.

또 사전 예약을 통해 신차 코나부터 제네시스 EQ900까지 다양한 현대차 시승도 가능하다. 시승 예약은 만 21세 이상 운전면허 소지자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실제 시승 시간은 약 30분에서 40분 정도다.

■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사진]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상설 전시(홈페이지)



현대차는 올해 초 경기도 고양시에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체험 시설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을 오픈했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은 자동차의 즐거움을 발견하는 ‘자동차 문화 공간’이라는 테마로 운영된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는 자동차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보여주는 특별한 전시 공간을 운영하며 이 밖에도 테마 시승 프로그램, 서비스 센터, 이벤트 공간 등이 위치하고 있다.

먼저 상설전시를 통해 자동차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보고 듣고 만지며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전문 스토리텔러와 함께하는 가이드투어를 이용할 수도 있다.

테마전시는 현대차가 생산하는 차량들과 흥미로운 자동차를 체험하고 현대차의 철학을 반영한 예술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월드랠리챔피언십(WRC)와 현대모터스포츠팀의 이야기를 담은 전시도 진행된다.

[사진]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특별 전시(홈페이지)



어린이 투어도 운영된다. 어린이 투어는 8-10세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 가이드투어 프로그램으로, 자동차 제작과정과 안전기술, 디자인 과정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진행되는 설명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 밖에도 신차 시승 등 다양한 테마 시승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으며, 카페, 레스토랑, 컬렉션 샵 등 편의시설도 운영된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운영되고 있는 프로그램들은 대부분 사전 예약이 필요하며, 일부는 유료로 진행되고 있다. 운영 시간 또한 프로그램 마다 일부 차이가 있어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사진] 현대 모터스튜디오 하남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 모터스튜디오’는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고객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동반자가 되겠다는 현대자동차의 장기적 비전이 결집된 곳”이라며 “현대차는 ‘현대 모터스튜디오’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과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향후 전세계 주요 도시에 현대 모터스튜디오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현대차는 이 밖에도 스타필드 하남에 위치한 ‘현대 모터스튜디오 하남’, 서울 강남구 코엑스 ‘현대 모터스튜디오 디지털’ 등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 현대모터스튜디오 디지털



데일리카 김송이 기자   syk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전환기 맞는 수입차 시장..볼보⋅푸조, SUV 라인업에 ‘올인’
  • 신형 벨로스터에 적용될 이색 사운드 시스템..차별점은?
  • 우라칸 개조해 만든 ‘데토마소 판테라’..전설적인 수퍼카의 ‘귀환’
  • 수입 하이브리드차, 누적 판매 2만대 첫 돌파..가파른 성장 ‘주목’
  • 아우디 신형 A8, 영동대로서 주행테스트 포착..판매 재개 신호탄(?)
  • 기아차가 13일 출시할 신형 레이..확 바뀐 디자인 ‘눈길’
  • 렉서스, LF-1 콘셉트 티저 공개..RX 윗급의 럭셔리 SUV ′주목′
  • 폭스바겐, 내년 I.D 해치백 데뷔 계획..진보적 디자인 감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