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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뉴 5008 vs. 현대차 싼타페..과연 소비자 선택은?

푸조 뉴 5008 vs. 현대차 싼타페..과연 소비자 선택은?Peugeot
2017-11-21 16:30   읽음 22,152
[사진] 푸조, 뉴 5008


[데일리카 박홍준 기자] 푸조가 선보인 중형 SUV 5008은 수입차에선 유일한 4000만 원대 7인승 SUV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21일 푸조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에 따르면, 푸조 5008 SUV의 가격은 알뤼르가 4290만원, GT 라인이 4650만원에 책정됐다.

5008은 기본 트림인 ‘알뤼르’를 기준으로 할 경우 현대차 싼타페 2.0 디젤 7인승 최고 트림의 가격 대비 640만원 수준의 차이를 보였으며, 맥스크루즈 7인승 파이니스트 에디션 대비 60만원 비쌌다.

[사진] 현대차, 싼타페 더 프라임


5008의 차체 사이즈는 전장 4640mm, 전폭 1845mm, 전고 1645mm로 싼타페, 맥스크루즈 대비 작았지만, 휠베이스는 2840mm로 2800mm의 휠베이스를 갖춘 맥스크루즈와 비교해도 40mm 더 길었다. 차급은 중형 SUV에 속하지만 오히려 대형 SUV보다 긴 휠베이스 탓에 실내 공간은 동급 최고 수준이라는 게 한불모터스 측의 설명이다.

첨단 주행보조 시스템(ADAS) 등 편의사양 측면에서도 경쟁력이 높다는 평가다. 싼타페와 맥스크루즈에는 스마트 후측방 경보시스템(BSD), 다이내믹 밴딩 라이트(DBL),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LDWS), 어드밴스드 주차조향 보조 시스템(ASPAS),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AVM)등의 편의사양을 옵션으로 운영하고 있는 반면, 5008은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 액티브 블라인드 스팟, 하이빔 어시스트, 운전자 주의 알람 시스템, 크루즈 컨트롤 등으로 구성된 ADAS와 전후방 파킹 센서, 180도 후방 카메라 등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여기에 GT 라인에는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 핸즈 프리 테일게이트, 아이-콕핏 앰플리파이(i-Cockpit Amplify) 등이 추가된다.

[사진] 더 뉴 맥스크루즈


편의사양 구성에서 부족함이 없지만, 사륜구동 시스템이 부재한 것은 국산 SUV와 비교할 때 단점으로 지적된다. 사륜구동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는 국산 SUV들과 달리 5008은 사륜구동을 선택할 수 없는데, 다만 5008은 주행 상황에 따라 구동력을 제어하는 ‘그립 컨트롤’이 탑재돼 험로 주파 능력도 높다는 설명이다.

한불모터스 관계자는 “푸조 5008이 속한 중형 SUV 시장은 수요가 많고 경쟁이 치열한 시장”이라며 “뉴 푸조 5008은 기본 트림부터 부족함 없는 사양을 제공해 상품성을 갖췄으며, 여기에 합리적인 가격과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 넉넉한 적재공간으로 인기를 모을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한편, 5008 출시로 SUV 풀 라인업을 구축한 한불모터스는 내년 5008의 연간 판매 목표로 2000대를 제시하고 공격적인 마케팅과 판촉 활동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사진] 푸조, 뉴 5008


hjpark@daily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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