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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3008 가격, 日 대비 300만원 이상 싸다”..그 이유는...

푸조, “3008 가격, 日 대비 300만원 이상 싸다”..그 이유는...Peugeot
2017-11-24 17:36 8,473
[사진] 푸조, 뉴 3008

[데일리카 박홍준 기자] 푸조의 국내 판매 가격은 푸조의 판매 규모가 큰 일본과 비교해도 저렴했다.

24일 푸조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에 따르면, 일본에서 판매되고 있는 3008 알뤼르 트림의 가격은 국내에서 판매되는 3008 알뤼르 모델과 동일 사양을 갖춰도 최대 320만원 이상의 격차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일본 내에서 판매되는 3008 알뤼르 LED팩의 가격은 416만3600엔(한화 약 4210만원)으로, 이는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3008 알뤼르의 가격인 3890만원을 넘어 4250만원의 가격대를 형성한 3008 GT라인과 유사한 가격이다.


[사진] 푸조 3008 알뤼르 일본 판매 가격

특히, 디젤 라인업으로 구성된 국내와는 달리 일본에서 판매되는 3008은 가솔린 모델이라는 점이 주목된다. 일반적으로 디젤 모델은 가솔린 대비 평균 200만~300만 원 이상 비싸기 때문이다.


푸조가 국내 시장에서 이런 가격대를 형성할 수 있었던 건 한불모터스와 PSA 그룹과의 관계 구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PSA의 지사가 직접 관리하고 있는 일본 시장과 달리, 한불모터스는 푸조 차량들을 수입해오는 ‘임포터’의 성격을 지닌다. 이 때문에 본사의 지시를 따라야 하는 일본과 달리 PSA의 사업 파트너로 동등한 위치에서 가격 협상이 가능하다는 게 한불모터스 측의 입장이다.

한불모터스의 한 관계자는 “임포터는 비싼 가격에 차를 판다거나, 지사가 있는 타 국가 대비 홀대 받는다는 추측도 있지만 이는 사실과 다르다”며 “3008은 아시아 최초로 국내에서 판매를 시작했으며, 지사를 갖춘 일본 대비 가격도 저렴한 수준”이라고 말했다.


[사진] 푸조, 뉴 3008

한편, PSA는 총 160개국에 진출해 있다. 이 중 한불모터스와 같은 임포터 제도로 운영되는 지역은 절반 이상으로, 한불모터스는 인도아시아태평양 지역 중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는 임포터에 속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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