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카.창.간.10.주.년
Login
LOGIN
데일리카 ID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 후 이용해 주십시오.
 회원가입     아이디찾기 
회원 ID
패스워드
이슈/화제
[단독] 전기차 ‘다니고’, 온라인 판매 시작하자 마자 100대 완판..‘깜짝’Daechang
2018-01-11 13:55
[포토기사]   16,559       
[사진] 대창모터스, 2인승 초소형 전기차 ‘다니고’


[데일리카 김송이 기자] 모바일커머스 티몬에서 판매되고 있는 초소형 전기차 다니고가 예약 판매를 실시한지 불과 36시간만에 완판됐다.

11일 티몬 관계자는 “현재 대창모터스의 초소형 전기차 다니고는 100대 한정으로 예약 판매를 진행했는데, 약 36시간 만에 100대 모두 예약이 완료됐다”고 전했다. 당초 티몬은 오는 31일까지 다니고 100대의 예약 판매를 진행할 계획이었는데, 이날 오후 1시 20분을 기준으로 도입된 물량 100대가 모두 예약됐다는 설명이다.

다니고는 전기차 전문 제조 업체인 대창모터스가 제작한 전기차 모델로, 르노 트위지와 동일한 2인승 초소형 전기차다. 전장 2320mm, 전폭 1200mm로 작지만 넉넉한 공간을 확보했다. 중량은 배터리(LG 화학 Li-Ion, 7.25kwh)를 포함한 430kg이며, 최고 속도는 80km/h, 1회 완충 시 주행거리는 100km를 기록한다. 특히, 220V 가정용 콘센트 또는 완속 충전기로도 충전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초소형 전기차 최초로 후방 카메라를 장착했고 옵션으로 차량 루프랙을 설치할 수 있다. 또 에어컨, 히터, 오디오, 헤드라이트 등이 기본 적용됐으며, 사용 환경과 용도에 따라 루프캐리어도 선택이 가능하다.

[사진] 대창모터스, 다니고(출처=티몬 홈페이지)


다니고 판매 가격은 1490만원에 책정됐으며, 작년 기준 정부 보조금 570만원과 지방자치단체별 추가 지원금(250만~500만원)을 받으면 실제 구매가격은 500만~600만원 수준으로, 올해 보조금은 오는 22일 전후로 최종 확정될 예정이어서 구매 금액은 변동될 가능성이 있다.

구매는 최초 10만원을 예약금으로 지급, 추후 지방자치단체별 보조금 산정이 완료된 후 나머지 금액을 결제하는 방식이다. 특히, 전기차 보조금 신청 서류는 대창모터스에서 예약자 대상 해피콜을 진행한 후 상담 내용을 기반으로 작성해 지방자치단체에 접수해준다. 지방자치단체별로 보조금 지급 대상 선정 방식이 선착순이나 추첨방식 등으로 상이하기 때문에 보조금 수령을 받지 못할 경우 예약금 전액을 돌려준다.


티몬 관계자는 “대창모터스에서 예약자 대신 보조금을 신청해주기 때문에 잠재 수요를 확인하기 위해 우선 100대 규모로 예약을 진행했다”며 “추가 물량 도입 계획은 현재 대창모터스와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창모터스 다니고는 구매한 순서에 따라 오는 3월부터 순차적으로 인도된다. 대창모터스는 협력사와 서비스 지정점 등을 더해 총 800여곳의 전국 A/S망을 구축했으며, 올해 1분기 안에 서울, 경기, 대구 등 전국 주요 도시에 지점 설립을 완료할 계획이다.

syk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구상 칼럼] 르노 클리오..개성을 강조한 소형 해치백
  • 포르쉐 전기차 ‘타이칸’, 고객 반응 폭발적..테슬라 모델 S와 경쟁
  • 벤츠도 ‘안드로이드 오토’ 활성화..S·E클래스 등 주력 모델에 적용
  • 국산차 시장, 경차 후퇴하고..소형 SUV는 ‘대약진’
  • 美·中 관세 전쟁 본격화..테슬라 중국 판매 가격 20% ‘폭등’
  • 현대기아차, 개소세 인하 특별 조건 발표..스포티지 최대 184만원 할인
  • 현대차, 마블과 협업한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공개..내년 국내 출시
  •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써보니..확장성은 뛰어나고 직관성은 떨어져
COPYRIGHT ⓒ 데일리카 WWW.DAILYCA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