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카.창.간.10.주.년
Login
새차소개
목록

기사공유

페라리, 스페셜 V8 ‘488 피스타’ 공개..무게는 줄이고 출력은 높이고

페라리, 스페셜 V8 ‘488 피스타’ 공개..무게는 줄이고 출력은 높이고Ferrari
등록 2018-02-22 16:59   읽음 1,290
[사진] 페라리 488 피스타


[데일리카 박홍준 기자] 페라리 V8 라인업의 스페셜 모델 488 피스타가 오는 ‘2018 제네바모터쇼’에서 공개된다.

페라리는 22일 V8 스페셜 시리즈의 최신 모델인 ‘488 피스타’의 이미지와 주요 신기술을 소개했다. 피스타(Pista)라는 이름은 레이싱 트랙이라는 의미를 담은 이탈리아어에서 따왔다.

[사진] 페라리 488 피스타


488 피스타는 360 챌린지 스트라달레, 430 스쿠데리아, 458 스페치알레에 이은 V8 스페셜 시리즈의 네 번째 모델로, 레이싱으로 축적된 기술 노하우를 집약한 488의 고성능 라인업에 속한다.

488 피스타는 레이스카 488 GTE와 488 챌린지에서 터득한 기술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차체 중량은 488 GTB 대비 90kg 가벼워졌는데, 이는 콘 로드, 인테이크 플래넘 등 주요 부품에 경량 소재를 적극 사용한 결과라는 게 페라리 측의 설명이다. 488 피스타는 이 밖에도 휠, 엔진 커버, 범퍼, 리어 스포일러 등도 탄소섬유로 제작해 차체 중량을 감소시켰다.

[사진] 페라리 488 피스타


엔진 파워는 기존 대비 50마력 상승된 720마력을 발휘한다. 이는 페라리가 선보인 V8 스페셜 시리즈 중에선 역사상 가장 강력한 성능이며, 타이어는 오직 488 피스타만을 위해 개발된 미쉐린 타이어가 적용됐다.


488 피스타는 전자식 다이내믹 컨트롤, 사이드 슬립 앵글 컨트롤 시스템(SSC), 3세대 전자식 차동제한장치(E-Diff3), 주행안정장치(F1-Trac), 자기유동식 서스펜션(SCM), 페라리 다이내믹 인헨서(FDE) 등 다양한 주행 편의장비도 대거 적용됐다. 이는 차를 쉽게 다루고 성능의 한계를 쉽게 끌어내게 하는 데에 엔지니어링 목적이 있기 때문이다.

[사진] 페라리 488 피스타


특히, 세계 최초로 488 피스타에 들어간 FDE 시스템은 페라리 고유의 소프트웨어를 이용, 브레이크의 제동압력을 조절하며, 스티어링 조향 각에 따른 편안하고 예상 가능한 핸들링을 발휘한다.

한편, 488 피스타는 오는 3월 스위스에서 개막하는 ‘2018 제네바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hjpark@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현대차 넥쏘·코나, ‘세계 10대 엔진’ 2개 부문 석권..사상 최초
  • 현대차그룹, 협력사에 1조6천억 자금 지원..경영 안정화 방안
  • 수입 상용차, 11월 총 399대 등록..볼보트럭 1위
  • 푸조·시트로엥, 겨울철 무상점검 실시..부품 10~30% 할인
  • [시승기] ‘범블비’로 더 잘 알려진..머슬카 ‘카마로 SS’
  • 기아차가 투입할 신형 쏘울..국내 판매명은 ‘쏘울 부스터’
  • 이광국 현대차 부사장, “팰리세이드..국내 대형 SUV 시장 규모 키울것”
  • 보쉬, 자율주행 셔틀 콘셉트 공개..′차량 공유 플랫폼′과 연동
COPYRIGHT ⓒ 데일리카 WWW.DAILYCA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