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새차소개
목록

기사공유

폭스바겐, I.D R 파이크 피크 레이서 공개..전기차 모터스포츠 ′시험대′

URL 복사

폭스바겐, I.D R 파이크 피크 레이서 공개..전기차 모터스포츠 ′시험대′Volkswagen
2018-03-20 08:29:08
폭스바겐, I.D R 파이크 피크(Pikes Peak) 프로토타입


[데일리카 전병호 기자] 폭스바겐이 19일(현지시각) I.D 라인업에 합류하는 'I.D R 파이크 피크(Pikes Peak)의 모습을 공개해 주목된다.

I.D R 파이크 피크는 전기차 레이스카 프로토타입 모델로, 폭스바겐 R과 모터스포츠 부서의 합작품이다. 폭스바겐은 오는 6월 열리는 파이크 피크 힐 클라임 경연에서 레이서 프로토타입과 I.D 해치백 등 신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다.


모습을 살펴보면, 폭스바겐 I.D R 파이크 피크는 포르쉐 미션 E를 닮은 순백 컬러와 F1을 연상시키는 레이싱 보디를 갖췄다. 커다란 휠 아치와 낮은 전고, 그리고 유려한 라인은 후방 윙과 함께 효율적인 공기흐름과 다운포스에 기여하며, 4륜 휠에는 전기모터가 장착돼 최적의 성능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폭스바겐, I.D R 파이크 피크(Pikes Peak) 프로토타입

이번 I.D 라인업 모델에 '파이크 피크'라는 이름이 붙여진 것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다. 우선 첫째로 I.D R 파이크 피크라는 이름에는 1986년과 1987년 폭스바겐이 보여줬던 레이싱에 대한 기대가 담겨 있다. 폭스바겐은 1986년 19.99km 파이크 피크 코스에서 트윈터보 Mk 2 골프와 함께 4위를 기록했으며, 다음 해 경주에서는 서스펜션 고장으로 아쉽게 탈락했지만 거의 마지막 코너까지 코스를 리드하는 실력을 보여줬던 바가 있다.


또한 I.D R 파이크 피크라는 이름은 지금까지의 폭스바겐 전기차 기술을 대표하며, 전기차가 어느 수준까지 이르렀는가에 대한 실험대에 오른다는 의미도 지니고 있다. 프랑크 벨취(Frank Welsch) 폭스바겐 승용차 부문 이사 겸 개발담당 최고책임자는 "가장 유명한 힐 클라임 경연에 I.D R 파이크 피크를 선보이는 것은 상징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을 뿐 만이 아니라, 전기차 발전에 대한 훌륭한 시험대에 오르는 것"이라고 말했으며, "폭스바겐은 I.D 패밀리로 전기차 분야의 최전선에 서고 싶다."고 덧붙였다.

폭스바겐, I.D R 파이크 피크(Pikes Peak) 프로토타입


다음으로 폭스바긴 모터스포츠 디렉터 스벤 스미츠(Sven Smeets)도 이번 모델에 대해 "I.D R 파이크 피크는 전기동력이 모터스포츠에서 어느정도 가능성이 있는지를 보여줄 가장 흥미진진한 도전"이라고 밝혔다.

폭스바겐는 I.D R 파이크 피크의 상세 제원이나 내부 모습에 광해선 아직 공개하지 않았다.

폭스바겐, I.D R 파이크 피크(Pikes Peak) 프로토타입



  • 84143
  • 84144
  • 84145
  • 84146

13012king@dailycar.co.kr
[관련기사]

2020 오토디자인어워드 수상 작품
전기차의 새로운 비율과 공간 . New Proportion & Space - EVs
수상작 전시회 : COEX, 2020 InterBattery, 2020. 10. 21 ~ 23 / KINTEX, 2020 Auto Salon Week, 2020. 12. 10 ~ 13
  • 더 뉴 E-클래스
  • 뉴 푸조 e-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