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카.창.간.10.주.년
Login
LOGIN
데일리카 ID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 후 이용해 주십시오.
 회원가입     아이디찾기 
회원 ID
패스워드
새차소개

기사공유

포드, 2018 뉴 머스탱 국내 출시..가격은 4800만~6940만원

포드, 2018 뉴 머스탱 국내 출시..가격은 4800만~6940만원Ford
등록 2018-04-04 10:05   읽음 4,382
[사진] 포드, 2018 뉴 머스탱


[데일리카 김송이 기자] 포드 신형 머스탱이 국내 출시됐다.

포드코리아는 4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포드 대치 전시장에서 2018 뉴 머스탱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2018 뉴 머스탱을 공식 출시했다. 2018 뉴 머스탱은 지난 2015년 6세대로 세대 교체된 올 뉴 머스탱 출시 이후 3년 만에 업그레이드된 모델이다.

포드 머스탱은 지난 1964년 처음 출시된 이후 강력한 성능과 고유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통해 탄탄한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포드 대표 모델로, 현재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누적 900만대 이상 판매되며 베스트 셀링 스포츠카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사진] 포드, 2018 뉴 머스탱


뉴 머스탱은 머스탱 고유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도 더욱 스포티한 이미지를 연출한다. 엔진룸 공간을 최적화해 후드와 그릴을 낮춰 한층 더 역동적이면서도 안정감 있는 느낌을 준다.

강렬한 인상의 헤드라이트에는 시그니쳐 램프, 상향등, 하향등, 방향지시등, 안개등 등 다양한 LED 램프를 더욱 현대적으로 디자인해 적용됐다. 후면에 새롭게 장착된 리어-윙 스포일러는 머스탱 고유의 입체적 3분할 램프와 함께 머스탱 특유의 이미지를 강조한다.

포드 최초로 셀렉트시프트 10단 자동변속기가 도입된 2018 뉴 머스탱은 더욱 신속한 변속은 물론, 저속에서도 변속 응답성을 높여 더욱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또 1초에 1000회 작동하며 도로 조건의 변화에 즉각적으로 반응하는 마그네라이드 댐핑 시스템(MagneRide Damping System)을 통해 주행 환경과 상관 없이 최적화된 라이드 앤 핸들링 성능을 제공한다.

[사진] 포드, 2018 뉴 머스탱


성능도 강화됐다. 최고 출력 446마력, 최대 토크 45.1kg∙m를 자랑하는 5.0L V8 엔진은 포드 브랜드 최초로 포트분사 방식과 직분사 방식이 결합돼 어느 회전영역대에서도 최적의 엔진 성능을 발휘하는 한편, 소음과 진동은 크게 감소했다. 또 5.0L GT 모델에는 6 피스톤 프론트 캘리퍼가 적용된 브렘보(Brembo) 브레이크 시스템 등이 포함된 GT 퍼포먼스 패키지가 적용돼 고출력 차량의 성능을 극대화 시켰다.

특히, 2018 뉴 머스탱은 운전자가 자신의 주행 스타일과 시각적인 취향을 고려해 여러 기능을 세팅할 수 있도록 개인별 맞춤 기능을 강화했다.

운전자는 머스탱에 최초로 적용된 12인치 LCD 계기판(풀-디지털 디스플레이)에서 개인의 취향에 따라 30가지 색상을 원하는 대로 조합해 계기판과 게이지 디스플레이 색상을 설정할 수 있다. 또 게이지 클러스터 디자인을 포함, 엔진, 오일, 공기·연료 혼합 비율 등 게이지상에 보여지는 데이터들도 선택할 수 있다.


[사진] 포드, 2018 뉴 머스탱


주행 모드를 설정하는 마이모드(MyMode) 기능을 통해 서스펜션과 스티어링은 물론, 배기음 등 개인의 취향에 적합한 주행모드 설정이 가능하며, 이는 스티어링 휠의 포니 버튼으로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또 업계 최초로 적용된 콰이엇-스타트(Quiet Start)로 배기음을 최소화해 시간과 장소에 따라 배기음을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정재희 포드코리아 대표는 “머스탱은 지난 2015년, 2016년 시장조사기관 IHS마킷(IHS Markit)에서 발표한 자동차 등록대수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스포츠카 모델”이라며“2018 뉴 머스탱이 새롭게 선보이는 성능과 기술, 디자인을 통해 기존 고객 뿐만 아니라 스포티하고 짜릿한 주행을 원하는 많은 분들에게도 최고의 선택으로 다가갈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포드 2018 뉴 머스탱은 2.3L 에코부스트 모델과 5.0L GT 모델이 국내에서 판매되며, 각각 쿠페와 컨버터블 바디를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2.3L 에코부스트 쿠페 4800만원 및 컨버터블 5380만원, 5.0L GT 쿠페 6440만원 및 컨버터블 6940만원이다.

syk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자동차와 비행기 ③] 항공 산업에 몸담았던 자동차 회사들
  • 초소형 전기차 시장 ‘후끈’..CEVO-C·D2, 르노 트위지에 도전장
  • 美 , 자동차 규제 재검토..‘스티어링 휠 없는 차’ 가능해질까
  • 잔존가치 높은 SUV..기아차 쏘렌토·벤츠 GLC클래스 ‘최고’
  • [자동차와 비행기 ④] ‘같은 꿈’ 을 꾸고 있는 두 산업
  • [김필수 칼럼] ‘내로남불’, 부작용 심화된 김영란법..개선책은?
  • [박경수 칼럼] 파업 절차 돌입하는 한국GM 노조..또 파업하나?
  • [자동차와 비행기 ②] 자동차 vs. 항공기..달리기 대결의 역사
COPYRIGHT ⓒ 데일리카 WWW.DAILYCA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