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새차소개
목록

기사공유

랜드로버, ‘뉴 레인지로버’ 출시..가격은 1억3330만~3억1200만원

랜드로버, ‘뉴 레인지로버’ 출시..가격은 1억3330만~3억1200만원Land Rover
2018-04-05 15:02   읽음 7,541
[사진]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데일리카 박홍준 기자] 랜드로버의 플래그십 SUV 신형 레인지로버가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된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5일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재규어랜드로버 한남전시장에서 출시회를 갖고, 외관과 상품성을 보강한 레인지로버⋅레인지로버 스포츠를 공식 출시했다.

레인지로버는 지난 1970년 첫 선을 보인 이래 럭셔리 SUV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한 랜드로버의 대표 모델로, 온로드와 오프로드 주행성능은 물론, 최고급 소재를 대거 적용하는 등 고급 SUV의 한 획을 그은 모델로 평가받는다.

■ 뉴 레인지로버, 고급감 강조한 럭셔리 SUV의 ‘정수’

[사진] 레인지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뉴 레인지로버는 새로운 디자인, 신규 시트 프레임, 뒷좌석 독립시트, 핫스톤 마사지 기능, 첨단 주행보조 시스템 등 주요 사양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전면부 디자인은 한 장의 알루미늄 패널로 제작된 클램셀 보닛의 디테일을 변경하고, LED 타입의 헤드램프를 적용한 부분이 주된 특징이다. 이와 함께 물결무늬 형상의 전면부 그릴은 디테일이 크게 높아졌다.

후면부는 통합형 트윈 테일 파이프를 적용한 리어범퍼, 개선된 디자인의 리어 LED 램프가 주된 특징이며, 이를 통해 디자인의 완성도가 높아졌다.

특히, 레인지로버에 적용된 라운드 LED 헤드램프는 높은 에너지 효율과 태양광에 가까운 수준의 빛을 발산, 야간주행 시 운전자의 피로감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한다.

[사진] 레인지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인테리어는 새로운 시트 프레임을 적용, 거주성을 강화했으며, 시트를 구성하는 폼과 내부 레이러를 개선해 착좌감도 높였다.

핫스톤 마사지, 전동식 헤드레스트 등 시트 내에 다양한 기능도 ㅜ가됐다. 컵홀더 하부엔 대용량 보관함과 커비 박스, 도어 수납함을 추가해 공간 활용성도 높였다.

이외에도 트림 별로 새롭게 선보이는 트림 피니셔와 컬러 조합, 모델 최초로 적용되는 인컨트롤 터치 프로 듀오는 뉴 레인지로버만의 고급스럽고 간결한 인테리어 분위기를 완성한다.

뒷좌석 독립 시트(Rear Executive Class Seats)는 버튼 하나로 간단하게 제어 가능한 전동식 전개 리어 센터 콘솔을 적용, 평상시에는 2개 좌석과 완벽히 연결돼 성인 3명이 탑승할 수 있는 넓은 뒷좌석 공간을 제공한다. 전개 시에는 고급스러운 가죽으로 마감된 센터콘솔을 통해 뒷좌석을 독립시트 형태로 분할하여 더욱 럭셔리한 드라이빙 환경을 구축한다.

[사진] 뉴 레인지로버


뒷좌석의 리클라이닝 각도는 최대 40도로 확대돼 장거리 주행시에도 편안하고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뒷좌석 메모리, 럼버 서포트, 핫스톤 마사지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이 기본 사양으로 탑재돼 편의성도 향상됐다.

이외에도 운전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하 하기 위해 슬라이딩 파노라마 루프에 제스처 & 오토 블라인드 기능이 새롭게 추가 됐다.

파워트레인은 V8 디젤엔진과 V8 슈퍼차져 가솔린 엔진을 장착, 디젤엔진은 339마력 75.5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며, 가솔린 엔진은 525마력 63.8kg.m의 파워를 발휘한다. 두 모델 모두 ZF사의 8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된다.

■ 레인지로버 스포츠, 가장 강력한 레인지로버

[사진] 레인지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가장 강력한 레인지로버 모델로, 3.0리터 SDV6 터보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306마력, 최대토크 71.4kg.m를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7.3초밖에 걸리지 않는다. 3.0 가솔린은 340마력, 최대토크 45.9kg.m의 스포츠카 수준의 민첩한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특히, SVO(Special Vehicle Operation)팀에서 특별 제작한 고성능 모델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은 5.0리터 V8엔진으로 무려 575마력의 성능을 자랑하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4.5초에 불과하다.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에 탑재된 8단 자동변속기는 역동적인 주행성능과 즉각적인 응답성을 갖췄다. 운전의 즐거움을 배가 시키고자 레인지로버 라인업 중 유일하게 스틱 형태로 디자인된 변속기를 적용, 패들 시프트를 통해 더 강력한 스포츠 드라이빙을 가능케 한다.


온/오프로드를 아우르는 뛰어난 주행성능은 레인지로버의 명성 그대로다. 기본 탑재된 상시 4륜구동 시스템을 통해 최적의 코너링 성능과 겨울철 눈길, 빙판길 같은 극한 노면상태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체험할 수 있다.

[사진] 레인지로버 스포츠


차량의 스타일은 대담하고 역동적인 성격을 디자인으로 표현하고 있다. 전체적인 라인과 세부적인 요소 곳곳에 담아낸 디자인 특성들을 통해 프리미엄 SUV라는 고유의 영역을 지배한다. 간결하고 매끄러운 형태의 유선형 다이내믹 슬로프 루프라인과 기울어진 윈드스크린, 낮은 차체 등 디자인에서 뛰어난 주행성능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다.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동급 최고 성능과 대담한 디자인 언어는 유지하면서, 능동형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 프리미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차량과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텔레매틱스 기능 적용을 통해 혁신적 진화를 이뤘다.

의도치 않게 차선을 이탈한 경우 차량이 자동적으로 개입해 차선 위치를 바로잡아주는 ‘차선 유지 어시스트 (Lane Keep Assist)’는 물론, ‘후방 교통 감지(Reverse Traffic Detection)’ 기능이 포함된 ‘사각지대 어시스트(Blind Spot Assist)’ 및 ‘사각지대 모니터링(Blind Spot Monitoring)’ 시스템 등 사고를 미연에 방지해 운전자를 보호하는 능동형 첨단 안전 사양도 보유하고 있다.

한편, 레인지로버는 롱 휠베이스와 스탠다드 휠베이스 등 두 종류의 바디 형태를 갖춘다. 트림은 총 8가지로 구성, 가격은 1억8750만~3억1200만원에 책정됐으며, 5가지 트림으로 구성된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1억3330만~1억930만원이다.

hjpark@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포드, 익스플로러급 전기 SUV 출시 계획..2022년 양산
  • 쉐보레, “머스탱 팔고 카마로 사면 할인!”..美서 이색 마케팅
  • 벤츠, A·B클래스에 PHEV 라인업 추가..전동화 전략 강화
  • 혼다, 영국·터키 등 유럽 이어 남미서도 생산 감축..그 이유는?
  • ‘비운의 차’ 쉐보레 크루즈, 남미서 명맥..한국형과의 차이는?
  • 쌍용차, 한가위 황금연휴 시승체험단 모집..차량 50대 지원
  • [TV 데일리카] 쌍용차, 패밀리 SUV ′코란도 가솔린″ 출시..경쟁력은?
  • 람보르기니, 페블 비치서 아벤타도르·우라칸 에디션 공개
COPYRIGHT ⓒ 데일리카 WWW.DAILYCAR.CO.KR   ALL RIGHTS RESERVED.
78 배너
79 배너
24 배너
88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