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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카이엔 E-하이브리드′ 공개..새로 적용된 신기술은?

포르쉐, ′카이엔 E-하이브리드′ 공개..새로 적용된 신기술은?Porsche
등록 2018-05-02 08:41   읽음 4,184
[사진] 포르쉐, 2019 카이엔 E-하이브리드


[데일리카 전병호 기자] 포르쉐가 1일(현지시각) 현행 카이엔 S E-하이브리드를 대체할 2019년형 카이엔 E-하이브리드를 공개했다.

모델명에서 'S'라는 접미어는 사라졌지만 전작보다 더욱 강력해진 신형 카이엔 E-하이브리드는 최대 335마력의 3.0리터 V6 엔진과 134마력의 전기모터가 장착돼 통합출력 455마력에 69.6kg.m 토크를 발휘한다. 현행보다 39마력 늘어난 출력은 8단 자동 변속기를 통해 각 바퀴에 전달되고, 0-100km/h까지의 가속도는 4.7초로 0.6초 더 빨라졌다. 차량 연비는 NEDC 기준 37.4km/l 이다.

[사진] 포르쉐, 2019 카이엔 E-하이브리드


2019년형 카이엔 E-하이브리드에는 퍼포먼스를 뒷받침하기 위한 어댑티브 댐퍼와 여러가지 운전 모드를 담은 스포트 크로노 패키지가 지원되며, 스포트와 스포트 플러스 트림에는 전기동력과 하이브리드 동력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네 가지 모드가 추가로 제공된다.

EPA 기준 독자적으로 43km를 달릴 수 있는 14.1kWh 용량의 배터리는 일반 충전기로는 일곱 시간이 넘게 걸리고, 옵션형인 240V 7.2kW 충전기로는 약 두시간 반만에 충전된다. 포르쉐는 배터리팩을 차량 하부에 장착해 차량에 보다 넓은 객실공간을 확보했으며 배터리 상태는 포르쉐 앱으로 확인이 가능하도록 지원된다.

[사진] 포르쉐, 2019 카이엔 E-하이브리드


포르쉐 카이엔과 E-하이브리드 모델간의 외관 차이는 아주 미미한 정도이다. 차이점을 꼽자면 하이브이드 모델 하부의 브레이크 캘리퍼가 밝은 녹색이란 것과 객실 내부 곳곳에 동일한 악센트가 적용됐다는 점 정도이다.


반면 E-하이브리드는 전작에 없던 새로운 기능들을 대거 탑재했는데, 여기에는 최대 1.8마일 앞에 있는 도로 상황을 GPS 시스템으로 미리 인지할 수 있는 이노드라이브(InnoDrive)를 포함해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열선 윈드스크린, 온냉기능이 포함된 마사지 시트, 22인치 경량 메탈 휠 등이 있다. 이노드라이브는 또한 상황에 따른 적절한 기어비나 전기동력/가솔린 동력배분 기준을 제시하며, 엔진 속도나 다른 파라미터 상황도 화면에 출력해주는 기능을 한다.

[사진] 포르쉐, 2019 카이엔 E-하이브리드


포르쉐 2019 카이엔 E-하이브리드의 판매는 올해 말에서 내년 초에 이뤄지며, 가격은 현행과 비슷한 수준인 8만달러(한화기준 약 8천 5백만원)부터일 것으로 예상된다. 옵션에 따라서는 최고 약 9만 3천달러(한화기준 약 1억원)의 가격을 지닐 전망이다.

[사진] 포르쉐, 2019 카이엔 E-하이브리드


13012king@daily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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