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카.창.간.10.주.년
Login
LOGIN
데일리카 ID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 후 이용해 주십시오.
 회원가입     아이디찾기 
회원 ID
패스워드
국제/해외
쌍용차, 유럽서 스포츠마케팅 강화..브랜드 경쟁력 제고Ssangyong
2018-05-15 10:57
[포토기사]   1,706       
[사진] 쌍용차, 유럽서 스포츠 마케팅 확대


[데일리카 김송이 기자] 쌍용차가 유럽 시장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스포츠마케팅을 적극 활용한다.

15일 쌍용자동차에 따르면, 쌍용차는 최근 유럽에서 다양한 스포츠마케팅을 진행하며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쌍용차 노르웨이대리점은 지난 3월 시작된 북유럽 최대 스포츠행사 중 하나인 비르켄(Birken) 대회의 공식후원사로 나섰다. 비르켄 대회는 장거리 스키(3월), 육상달리기(6월), 싸이클(8월) 등 3개 종목이 6개월에 걸쳐 진행되며, 매년 유럽 전역에서 2만5000여명이 참가하는 국제 대회다.


[사진] 쌍용차, 유럽서 스포츠 마케팅 확대


쌍용차는 대회 기간 동안 티볼리 에어(수출명 XLV), G4 렉스턴(수출명 렉스턴) 등을 진행차량으로 제공하고 경기장 곳곳에 쇼룸을 마련해 20여대의 차량을 전시한다. 이미 지난 3월 열린 장거리 스키 종목이 약 30개 유럽국가에 중계되면서 브랜드 홍보 효과가 나타났다고 쌍용차는 설명했다.

또 쌍용차 폴란드대리점은 지난 2016/2017 시즌에 이어 2017/2018 시즌 폴란드 여자 배구 1부 리그에서 뛰고 있는 MKS 동브로바구르니차(Dabrowa Gornicza)팀을 후원했으며, 이탈리아대리점은 지난 12~13일 토리노에서 열린 어린이 럭비클럽 대회(Una Mole Di Rugby)에 후원사로 참여했다.

최종식 쌍용자동차 대표는 “쌍용자동차가 티볼리, G4 렉스턴 등을 잇따라 성공적으로 선보이면서 유럽시장에서 SUV전문기업으로서 인정받고 있다”며 “실용적이고 활동적인 SUV의 특성에 걸맞는 다양한 현지 마케팅 활동을 통해 글로벌 판매를 확대하고 SUV 전문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다져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yk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김효준 BMW코리아 회장, “문제 해결 최선..모든 상황 공유하겠다”
  • 이상엽 디자이너, “현대차는 마세라티·알파로메오 보다 섹시할 것”
  • 혼다, 2019년형 시빅 북미시장 출시 계획..판매 가격은?
  • BMW 신형 Z4, 온라인 통해 유출..스포티한 외관 ′눈길′
  • [구상 칼럼] 듀얼 포인트 적용한 쉐보레 이쿼녹스..디자인의 장단점은?
  • 제네시스·현대차,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디자인 경쟁력 ‘입증’
  • [시승기] 국산 드림카의 등장..기아차 스팅어 GT
  • [구상 칼럼] 자동차의 리플렉션..7월30일 오후 7시30분이 의미하는 건...
COPYRIGHT ⓒ 데일리카 WWW.DAILYCA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