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유

[2018 오토디자인어워드] 일반부문 입선 강인수 씨..‘존중’에 입각한 콘셉트

URL 복사

[2018 오토디자인어워드] 일반부문 입선 강인수 씨..‘존중’에 입각한 콘셉트Auto Design Award
2018-06-08 00:55:29
2018 오토디자인어워드 일반부문 입선 수상 작품(강인수, Insoo Kang)

[데일리카 김송이 기자] 자동차 디자이너의 등용문으로 평가받고 있는 ‘2018 오토디자인어워드(Auto Design Award)’ 결과, 일반 부문 입선에는 강인수 씨(24. 중앙대학교)가 선정됐다.

강 씨가 이번 오토디자인어워드에 출품한 작품은 ‘concept STIMA 존중의 아름다움’으로, 그는 인간의 존중이라는 감정을 자동차 디자인으로 시각화했다.


차량은 역동적인 운전을 위한 공간, 가족과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두 가지의 사용성을 갖춘 모습이다. 사용성을 흐트러트리지 않기 위해 외장 및 내장 스타일링은 조화를 이룰 수 있게 디자인됐으며, 인테리어는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활용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강 씨는 해당 작품에 대해 “존중이라는 미덕을 운송수단에 담기 위해 가장 단순하면서 확고한, 그리고 직관적인 형태로 콘셉트를 풀어나갔다”며 “자동차는 이제 주행의 목적 만이 아닌 많은 목적과 사용성을 담을 수 있는 형태로 발전해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오토디자인어워드 심사위원단은 “아름다움을 감성적 터치로 해석한 모습은 높게 평가할 만 하다”, “인간의 존중 개념을 적용한 시도는 파격적”이라고 평가했다.

syk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100
배너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