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유

[2018 오토디자인어워드] 청소년부문 입선 강준서 군..인체의 아름다움 표현

[2018 오토디자인어워드] 청소년부문 입선 강준서 군..인체의 아름다움 표현Auto Design Award
2018-06-08 00:45 961
[사진] 2018 오토디자인어워드 청소년부문 입선 수상 작품(강준서, Junseo Kang)

[데일리카 박홍준 기자] 자동차 디자이너의 등용문으로 평가받고 있는 ‘2018 오토디자인어워드(Auto Design Award)’ 결과, 청소년 부문 입선에는 강준서 군(18. 부명고등학교)이 선정됐다.


강 군이 이번 오토디자인어워드에 출품한 작품은 ‘인체의 아름다움 AVE930'으로, 그는 인체의 선과 근육의 굴곡을 형상화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외관의 전체적 느낌은 여성의 신체에서 확인되는 볼륨감과 풍부함을 담았으며, 디테일한 부분에서 남성의 근육에서 엿볼 수 있는 갈라짐과 쪼개짐, 각짐을 표현했다. 리어 디자인은 인체의 무게를 감당하는 골반뼈를 기반으로 디자인 했으며, 양쪽의 말려 올라간 부분은 테일램프로 활용된 모습이다.


강 군은 해당 작품에 대해 “인체 공부를 할 때 이보다 완벽한 디자인은 없다고 느꼈다”며 “현재 존재하는 것들의 대부분은 인간으로부터 시작됐다는 점에 착안, 가장 아름다운 인체를 모티브로 디자인했다”고 설명했다.


오토디자인어워드 심사위원단은 “인체와 차량 디자인의 합리적인 접목”, “인체를 형상화한 아이디어와 디자인적 해석이 훌륭하다”고 평가했다.

hjpark@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78
배너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