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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 클리오, 출시 첫 달 만에 756대 판매 기록..소형차 1위 ‘등극’

르노 클리오, 출시 첫 달 만에 756대 판매 기록..소형차 1위 ‘등극’Renault Samsung
등록 2018-06-14 09:53   읽음 3,773
[사진] 르노 클리오


[데일리카 박홍준 기자] 르노 클리오의 지난 달 판매량이 756대를 기록했다. 이는 국내 소형차 세그먼트에선 월별 최고 판매 기록이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14일 르노삼성자동차에 따르면, 르노의 소형차 클리오는 지난 달 출시 이후 월말까지 약 10일만에 756대의 판매량을 보였다.

[사진] 르노 클리오


그간 소형차로서 가장 높은 월 단위 판매량을 보인 모델은 현대차 엑센트로, 엑센트는 지난 3월 574대 수준의 판매량을 보인 바 있다. 클리오가 출시 첫 달 만에 소형차 판매 1위에 등극하며 흥행 몰이에 성공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오는 이유다.

클리오는 전 세계에서 약 1400만대 이상 판매된 르노의 베스트셀링 모델로, 감각적인 디자인과 검증된 5세대 1.5 dCi 엔진, 독일 게트락 6단 DCT의 조합을 통해 17.7km/l의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를 보인다.

[사진] 르노 클리오


가격은 프랑스 현지에서 판매되는 인텐스(INTENS) 트림에 동일한 선택사양과 비교할 때 약 1000만원 가량 낮게 책정되었다. 그럼에도 LED 퓨어 비전 헤드램프, 3D 타입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보스(BOSE)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스마트 커넥트Ⅱ(T맵, 이지파킹, 스마트폰 풀미러링), 후방카메라, 전방 경보장치 같은 고급 사양이 클리오 인텐스 트림에 기본으로 적용된다.


해외에서 생산되어 국내 판매되는 수입차임에도 보험개발원 산하 자동차기술연구소가 실시한 세계자동차수리기술연구위원회(RCAR) 테스트에서 보험 등급 10등급을 달성한 것도 강점으로 꼽힌다. 이는 SM3와 동일한 수준의 보험료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사진] 르노 클리오


한편, 클리오는 모든 정비 서비스를 르노삼성자동차의 전국 470여개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해 받을 수 있다.

hjpark@daily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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