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기사공유

폭스바겐 I.D R 파이크스 피크, 통합 세계 신기록..제로백 2.25초

폭스바겐 I.D R 파이크스 피크, 통합 세계 신기록..제로백 2.25초Volkswagen
2018-06-25 09:10   읽음 2,180
[사진] 폭스바겐, I.D. R 파이크스 피크


[데일리카 전병호 기자] 폭스바겐의 24일(현지 시각) 2018 파이크스 피크 인터네셔널 힐 클라임에서 르망 레이서 로망 뒤마(Romain Dumas)의 I.D R 파이크스 피크(ID R Pikes Peak)로 세계 신기록을 수립해 주목된다.

본래 전기차 프로토타입 신기록에 도전했던 I.D 파이크스 피크는 전기차 부문 신기록 뿐만 아니라 내연기관 차를 뛰어넘는 기록으로 통합 세계 신기록을 수립해 큰 파장을 일으켰다. 이번 경기 이전까지의 전기차 프로토타입 신기록은 2016년 리즈 밀런(Rhys Millen)이 세운 8분 57.118 초이며, 통합 세계 신기록은 2013년 세바스티앵 뢰브(Sébastien Loeb)의 푸조 208 T16가 수립한 8분 13.878초였다.

[사진] 폭스바겐, I.D R 파이크스 피크 (출처 영국 BBC TOP GEAR)


하지만 로망 뒤마의 I.D R 파이크스 피크는 앞선 두 기록을 모두 뛰어넘는 7분 57.148초를 기록하며 전기차 부문 세계신기록과 통합 세계 신기록을 모두 갈아치웠다. 파이크스 피크 인터네셔널 힐클라임 경기는 해발 2,860m에서 수직으로 1,440m까지 높아지는 19.99km의 코스이다. 트랙은 총 156개의 코너와 가파른 경사로 이뤄져 있어 순간 토크와 차량 내구성, 레이서의 테크닉과 차량 성능이 동시에 요구되는 경기이다.

폭스바겐 I.D R 파이크스 피크는 1100kg의 가벼운 무게와 두 개의 전기모터에서 발휘되는 약 670마력 출력으로 0-100km/h까지 2.25초라는 경이로운 가속력을 선보인다. 차량 제작기간으로는 일곱 달을 거쳤으며, 2018 파이크스 피크 인터네셔널 힐 클라임 경기에서 전기차의 성능을 시험하기 위해 구상됐다.

[사진] 폭스바겐, I.D 파이크스 피크(I.D Pikes Peak, 출처 BBC TOP GEAR)


폭스바겐의 이번 신기록은 자사의 전기차 기술을 전 세계에 증명하는 완벽한 무대로 발돋움했으며, 전기차가 내연기관 차량보다 더 빠르다는 것을 기록한 첫 사례가 됐다. 로망 뒤마는 156개의 코너에서 평균속도 145.70km라는 놀라운 기록을 유지하며 신기록을 수립했다.

역사적인 기록을 일궈낸 I.D R 파이크스 피크 레이서 로망 뒤마는 경기 직후 인터뷰에서 "굉장히 놀랍다. 우리가 생각했던 기대 이상의 결과를 얻어냈다. 이번주 테스트부터 우리는 사실상 모든 기록을 깰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 이를 위해 모든 것이 완벽하게 맞아야 했다. 운전자의 기술부터 날씨까지 말이다. 모든 것들이 부드럽게 진행됐고, 기록 수립까지 완벽히 연결될 수 있었다. 아직도 신기록을 수립했다는 것이 믿기지 않는다"고 밝혔다.

[사진] 폭스바겐, I.D 파이크스 피크(I.D Pikes Peak, 출처 BBC TOP GEAR)


또한 그는 "I.D R 파이크스 피크는 내가 경주에서 몰아본 차 중 가장 인상적인 차다. 전기 파워트레인은 많은 것들이 달랐고, 프로젝트를 통해 상당히 많은 것을 배웠다. 폭스바겐 레이싱 팀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이 세심하게, 그리고 편안하게 일을 해왔다. 우리는 원하는 결과를 얻고 싶었을 뿐만 아니라, 팀웍에도 집중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의 일부로 함께했다는 것이 매우 자랑스럽다."고 말하며 소감을 마쳤다.



[사진] 폭스바겐, I.D 파이크스 피크(I.D Pikes Peak, 출처 BBC TOP GEAR)


[사진] 폭스바겐, I.D 파이크스 피크(I.D Pikes Peak, 출처 BBC TOP GEAR)


13012king@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일본차 불매에 수입 하이브리드 점유율 하락..국산차는 ‘반등’
  • 르노삼성, 부산소프트웨어교육 페스티벌서 ‘트위지’ 전시
  • 포드, 머스탱 기반 전기 SUV 출시 계획..티저 이미지 살펴보니
  • 폭스바겐, 멀티밴 T7 출시 계획..르노 마스터와 경쟁
  • 아우디·에어버스, 플라잉카 개발 계획 보류..문제는 ‘시장성’
  • 현대차 그랜저, 부분변경 앞두고 10% 할인 공세..K7에 ‘견제구’
  • DS3 크로스백, 11월 국내 출시..프리미엄 소형차 시장 공략
  • 교복업계, 활동성·기능성에 집중..교복도 편안함이 대세!
COPYRIGHT ⓒ 데일리카 WWW.DAILYCAR.CO.KR   ALL RIGHTS RESERVED.
83 배너
80 배너
76 배너
75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