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카.창.간.10.주.년
Login
새차소개
목록

기사공유

현대차, 신형 투싼 출시..가격은 2351만~2965만원

현대차, 신형 투싼 출시..가격은 2351만~2965만원Hyundai
등록 2018-08-07 10:30   읽음 7,661
[사진] 현대차, 신형 투싼


[데일리카 김지원 기자] 지난 ‘2018 부산국제모터쇼’에서 공개된 바 있는 투싼 페이스리프트의 국내 판매가 시작된다.

현대자동차는 7일 외관 디자인과 파워트레인을 보강하고,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사양을 적용한 ‘투싼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형 투싼은 정제되고 스포티한 인상의 외관 디자인, 효율성을 높인 엔진과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 오프로드는 물론, 일상 주행에서도 느낄 수 있는 강력한 주행 성능이 특징이다.

외관은 풀 LED 헤드램프와 새로운 형상의 캐스캐이딩 그릴, LED 턴 시그널, 신규 디자인의 스키드 플레이트 및 머플러 팁, 리어 범퍼 디자인 등이 주요 변화점이다.

[사진] 현대차, 신형 투싼


실내는 수평적 레이아웃으로 구성, 넓은 공간감을 연출했으며, 스티어링 휠, 크래시패드, 변속기 노브 등에 가죽 소재를 적용해 고급감을 높였다. 여기에 8인치 플로팅 타입 디스플레이를 장착, 입체적 조형감을 강조했다.

파워트레인은 강화된 유로6 기준을 충족하는 2.0 디젤, 스마트스트림 D 1.6, 가솔린 1.6 터보 등 3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운영되며, 전륜 8단 자동변속기와 싼타페에 적용된 바 있는 전자식 사륜구동 시스템 ‘HTRAC'도 신규 적용됐다.

특히, 현대차 최초로 적용된 차세대 파워트레인 ‘스마트스트림 D 1.6' 엔진은 알루미늄 소재 적용을 통한 경량화 및 연비 신기술을 적용, 리터당 16.3km의 연비를 달성했다. 이는 동급 콤팩트 SUV 세그먼트에서는 가장 높은 수준이다.

스마트스트림 D 1.6은 이 밖에도 저마찰 고효율의 연소 시스템, 마찰 저감 밸브 트레인, 경량화 피스톤을 적용한 마찰 저감 엔진 무빙 시스템(FOMS), 엔진 오일 열 교환기, 통합 열관리시스템(ITMS) 등의 신기술이 대거 탑재됐다.

[사진] 현대차, 신형 투싼


커넥티비티 서비스와 주행보조 시스템 사양도 강화됐다. 신형 투싼은 전방 카메라와 레이더를 이용한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량이 차선을 이탈할 경우 스티어링 휠을 제어하는 ‘차로 이탈방지 보조’, 피로 운전 패턴이 감지되면 휴식을 권하는 ‘운전자 주의 경고’를 전 모델에 기본 적용했다.


또한 고속도로 주행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후측방 충돌 경고, 후방 교차 충돌 경고 등 소비자가 선호하는 다양한 능동 안전 기술을 적용해 안전성과 운전편의성을 강화했다.

홈투카 서비스는 현대차 최초로 적용됐다. 이는 스마트폰은 물론, 인공지능 스피커를 이용해 차량을 원격 제어할 수 있는 서비스로, 사용자의 목소리 만으로도 원격 공조 제어, 도어 잠금, 비상등 점등 및 경적 제어가 포함된 블루링크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애플 카플레이,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미러링크 뿐만 아니라 카카오 인공지능(AI) 플랫폼 카카오i의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을 적용해 내비게이션 검색 편의성 및 정확도를 높였다.

[사진] 현대차, 신형 투싼


한편, 투싼 페이스리프트의 가격은 디젤 2.0 2430만~2847만원, 스마트스트림 D 1.6 2381 만~2798만원, 1.6 가솔린 터보 2351만~2646만원, 얼티밋 에디션 2783만~2965만원에 책정됐다.

kimjiwon@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수입 상용차, 11월 총 399대 등록..볼보트럭 1위
  •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전기차 시장..이젠 전기차 시대!
  • 드골·마크롱의 차 ‘DS’, 내달 국내 진출..플래그십 SUV DS7 투입
  • 제네시스 G70·G80 마음대로 골라 타는 렌터카..월 납부 비용은?
  • 포르쉐, 전기차 투입·시장 경쟁력 강화..‘타이칸’ 포문(砲門)
  • [구상 칼럼] 차별화 강조한..제네시스 G90의 디자인 특징은?
  • 기아차가 투입할 신형 쏘울..국내 판매명은 ‘쏘울 부스터’
  • [시승기] 최고급차의 여건을 두루 갖춘 ‘팔방미인’..기아차 THE K9
COPYRIGHT ⓒ 데일리카 WWW.DAILYCA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