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목록

기사공유

현대차, 더 뉴 아반떼 내외장 디자인 공개..삼각형 헤드램프 ‘눈길’

현대차, 더 뉴 아반떼 내외장 디자인 공개..삼각형 헤드램프 ‘눈길’Hyundai
2018-08-23 11:46   읽음 7,087
[사진] 더 뉴 아반떼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현대차가 9월초 출시할 예정인 아반떼 페이스리프트의 디자인이 공개돼 주목을 끈다.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다음달 6일 국내에서 출시할 예정인 더 뉴 아반떼의 내외장 디자인과 주요 편의 사양을 23일 언론에 공개했다.

더 뉴 아반떼는 ▲혁신적인 디자인 개선 ▲안전ᆞ편의사양 강화 ▲차세대 파워트레인 탑재 등이 특징이라고 회사측은 전했다.

더 뉴 아반떼의 전체적인 디자인 감각은 ‘지면을 스치듯이 낮게 활공하는 제트기’에서 영감을 받아 날렵하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 일상 속에서 데일리카로서의 존재감을 드러내는 ‘감각적인 라이프 스타일 세단’으로 탄생시켰다는 의도가 그 배경이다.

전면부는 ‘로우 & 와이드 스탠스’를 기반으로 더욱 확대한 그릴과 선명한 면을 강조한 볼륨감 있는 보닛을 적용, 강인하고 스포티한 인상을 연출했다. 여기에 날개 형상의 범퍼 하단부와 조화를 이루는 독창적인 턴시그널로 안정적이고 탄탄한 자세를 구현했다.

[사진] 더 뉴 아반떼


헤드램프는 시선을 강하게 잡아 끄는데, 그릴과 보닛 사이를 날카롭게 파고들어 더욱 강렬하고 날렵한 이미지라는 평가다. LED가 적용된 헤드램프는 가로로 길게 펼쳐진 삼각형 스타일이다. 안개등도 마찬가지 형태인데, 이 처럼 삼각형을 강조한 램프는 아반떼가 처음이다. 차별적이면서도 직관적이고, 날카로운 인상이다.

후면부는 직선으로 곧게 뻗은 강렬한 인상의 리어램프가 전면부의 헤드램프와 조화를 이루며 더 뉴 아반떼의 스포티한 개성을 드러냈다.

또한 기존에 트렁크 정중앙에 있던 번호판을 블랙 커버 디자인이 적용된 리어 범퍼로 내리면서 시각적 안정감과 고급감을 연출했다. 번호판이 있던 자리에는 엠블럼 일체형 트렁크 스위치 및 아반떼 로고를 적용해 하이테크하고 깔끔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내장은 벨로스터에 적용했던 신규 스티어링 휠을 기준으로 좌측 에어벤트부터 클러스터 하우징 상단부를 지나 우측 에어벤트까지 이어지며 입체감을 강조하는 운전석 중심의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운전 몰입감을 높였다. 에어벤트에는 크롬을 적용해 포인트를 줬다.

또 클러스터 하우징과 센터페시아 상단에는 카본 패턴을 입혀 스포티함을 강화했으며 에어벤트 날개 및 공조 스위치부에 실버 그래픽 요소를 적용해 고급감을 향상시켰다.


[사진] 더 뉴 아반떼


현대차는 이와 함께 더 뉴 아반떼에 ▲안전하차 보조(SEA) ▲운전자 주의 경고(DAW)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후방 교차 충돌 경고(RCCW)를 신규 도입하는 등 안전사양을 확대 적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동급 최초로 적용된 안전하차 보조는 후측방 차량과 충돌 위험시 경고 알림이 작동해 승객들의 안전한 하차를 돕는다.

일정 시간 동안 외부 공기를 차단하고 실내 순환하는 공기를 반복적으로 필터링해 실내 공기를 정화하는 ‘공기청정모드’와 라디오 등에서 재생중인 음악을 인식해 정보를 찾을 수 있는 ‘사운드하운드’ 등의 편의사양을 적용했다.

더 뉴 아반떼에는 현대차의 차세대 파워트레인 스마트스트림을 탑재해 운전의 즐거움과 연비 효율성을 극대화 시켰다.

한편, 현대차 관계자는 “더 뉴 아반떼는 우수한 기본 주행성능을 바탕으로 감각적인 디자인 변경과 고객 선호사양을 강화했다”며 “준중형 시장을 선도하는 아반떼가 다시 한 번 준중형의 기준을 업그레이드 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ysha@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르노 스포츠카 브랜드 ‘알피느’가 공개한 ‘A110S’..특징은?
  • 수입차 업계, 1세대 퇴진 속 신진 CEO 교체 투입..관전 포인트는?
  • ‘본사 경고장’부터 타결까지..냉·온탕 오갔던 르노삼성 임단협
  • 야마하뮤직, 인기 사운드바 ‘YAS-108’ 할인..구매 찬스
  • 벤츠 vs. PSA 그룹의 피할 수 없는..친환경 미래 전략은?
  • BMW, 향후 5년 내 25개 차종 신차 출시 계획..전동화 ‘집중’
  • ‘한국지엠의 희망’ 트레일블레이저..수도권 외곽서 목격
  • 이지홍 혼다코리아 신임 사장이 취임 후 언론에서 강조한 말은..‘고객 만족’
COPYRIGHT ⓒ 데일리카 WWW.DAILYCAR.CO.KR   ALL RIGHTS RESERVED.
78 배너
79 배너
24 배너
76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