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소식
목록

기사공유

SUV 인기로 주목받는 리프트 게이트..친환경 소재로 대체·시장 공략

URL 복사

SUV 인기로 주목받는 리프트 게이트..친환경 소재로 대체·시장 공략Volkswagen
2018-08-31 12:18 3,579
닛산, 2017 로그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친환경 플라스틱 소재를 적용한 ‘리프트 게이트’ 모듈의 시장 규모가 확대되고 있다. 이는 SUV와 CUV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글로벌 시장 트렌드와도 맥을 같이한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31일 마그나코리아에 따르면, 리프트 게이트는 SUV와 CUV의 지속적인 성장과 맞물려 글로벌 탄소 배출 기준을 만족시키면서 경량화, 열가소성을 개선한 리프트 게이트 모듈이 채택되고 있다.



지프 뉴 체로키

재생이 가능한 플라스틱 소재의 경우에는 기존 철강 소재 대비 최대 25%의 무게 절감으로 가벼우면서도 유연성과 열가소성이 뛰어나 연비 개선에도 적잖은 영향을 미친다는 분석이다.

마그나 익스테리어 담당 그램 버러우(Grahame Burrow) 사장은 “마그나의 열가소성 리프트 게이트 모듈은 자동차 회사들의 요구사항인 차량 무게 절감, 연비 개선, 탄소 절감, 전기차 배터리 확장, 공기 역학 개선 등을 해결해 준다”며 “보다 자유로운 설계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라고 했다.


마그나 (리프트 게이트)

마그나는 1999년부터 메르세데스-벤츠를 비롯해 BMW, 폭스바겐 등 유럽 완성차 브랜드와 지프 체로키, 닛산 로그 등에 OEM 방식으로 리프트 게이트 모듈을 공급하고 있다.


한편, 마그나는 글로벌 SUV/CUV 시장이 2018년 3400만 대에서 2025년 4300만 대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친환경 소재를 적용하고 열가소성이 뛰어난 리프트 게이트 모듈 시장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ysha@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90
배너76
배너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