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카.창.간.10.주.년
Login
이슈/화제
목록

기사공유

글로벌 브랜드 가치, 현대차 36위·기아차 71위..그럼 제네시스는?

글로벌 브랜드 가치, 현대차 36위·기아차 71위..그럼 제네시스는?Hyundai
등록 2018-10-02 13:30   읽음 2,881
[사진] 현대 아제라(그랜저)


[사진] 현대차그룹 CI 로고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현대차의 브랜드 가치는 135억 달러, 기아차는 69억 달러에 달했다.

2일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18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 순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는 135억 3500만 달러의 브랜드 가치로 36위, 기아자동차는 69억 2500만 달러로 71위를 기록했다. 또 삼성전자는 598억 9000만 달러의 브랜드 가치로 6위에 올랐다.

인터브랜드가 이날 발표한 100대 브랜드 가치 총액은 2조 153억 달러로 작년 1조 8717억 달러 대비 7.7%가 성장했다.

최상위 10개 브랜드에는 애플, 구글,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코카콜라, 삼성, 토요타, 메르세데스-벤츠, 페이스북, 맥도날드 등의 순으로 집계됐다.

[사진] 기아차, THE K9


[사진] 기아차 로고 엠블럼


국내 브랜드 중에서는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가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에 선정됐다. 삼성전자는 전년 대비 6% 성장한 589억 900만 달러의 브랜드 가치로 6위를 기록하며 아시아 최고의 브랜드 자리를 지켰다.

또 현대자동차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3% 성장한 135억 3500만 달러로 36위를 차지했으며, 기아자동차는 4% 성장한 69억 2500만 달러의 브랜드 가치로 71위를 나타냈다. 그러나 현대차의 고급차 브랜드인 제네시스는 이번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 100대 순위에 오르지 못했다.

이번 조사에서 우리나라의 브랜드 가치 총액은 총 803억 5000만 달러로 미국과 독일, 일본, 프랑스에 이어 5위를 차지했다.



[사진] 제네시스 EQ900


[사진] 제네시스 브랜드 로고


한편, 찰스 트리베일(Charles Trevail) 인터브랜드 그룹 CEO는 “10년전 전 세계를 휩쓴 금융위기 이후 가장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브랜드들은 고객에 대한 심도 깊은 이해를 기반으로 대담하면서도 아이코닉한 활동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안한 브랜드”라고 평가했다.

ysha@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 480만원 가격 인하..그 이유는?
  • 르노 마스터, “초도 물량 200여대 사실상 완판”..조용한 ‘인기’
  • 수입 상용차, 11월 총 399대 등록..볼보트럭 1위
  • 현대차 팰리세이드, 2주 만에 2만506대 계약..소비자 반응 ‘폭발’
  • 운전자 없는 택시, 세계 첫 상용서비스..택시도 자율주행 시대
  • 제네시스 G70·G80 마음대로 골라 타는 렌터카..월 납부 비용은?
  • 대형 SUV ‘팰리세이드’에 적용된..신기술·신사양 살펴보니...
  • 현대차, 100만km 주행한 그랜저 고객에 감사패 전달..‘눈길’
COPYRIGHT ⓒ 데일리카 WWW.DAILYCA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