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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토요타, 품질 만족도 나란히 1,2위..그럼 현대기아차는?

렉서스·토요타, 품질 만족도 나란히 1,2위..그럼 현대기아차는?Lexus
2018-10-05 00:16   읽음 13,348
[사진] 렉서스 LS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일본차 렉서스와 토요타 브랜드가 초기 및 내구품질에서 나란히 1, 2위를 차지해 품질 경쟁력을 입증했다.

자동차 리서치 업체 컨슈머인사이트(대표 김진국)는 4일 서울 노보텔 앰배서더 호텔에서 열린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초기 및 내구품질 부문에서는 렉서스 브랜드가 최고의 품질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조사됐다고 발표했다.

[사진] 토요타 캠리


컨슈머인사이트는 새 차 구입 후 평균 보유기간이 6개월인 소비자 6774명을 대상으로 초기품질에 대한 온라인 리서치를 실시한 결과, 렉서스가 82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어 토요타 118점, 아우디 136점, 볼보 146점, BMW 147점, 현대차는 151점, 메르세데스-벤츠 157점, 폭스바겐 166점, 기아차 175점, 한국지엠 177점 순을 나타냈다.

[사진] 제네시스 EQ900


초기품질 지수의 산업 평균은 166점이다. 품질 지수는 차를 구매한 이후 소비자들이 받는 스트레스가 적게 나오는 것을 기준을 산정하기 때문에 점수가 낮은 것이 품질 만족도가 더 좋다는 의미다.

컨슈머인사이트는 또 새 차 구입 후 3년이 경과한 소비자 5837명을 대상으로 내구품질에 대한 온라인 리서치를 실시한 결과, 렉서스가 200점을 얻어 이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사진] 현대 아제라(그랜저)


또 토요타는 230점을 얻었으며, 아우디는 279점, BMW 299점, 메르세데스-벤츠 312점 순으로 집계됐다. 이어 현대차는 332점, 기아차 387점, 르노삼성 388점 순으로 조사됐다.

김진국 컨슈머인사이트 대표는 “초기품질과 내구품질 부문에서는 일본차가 초강세인 것으로 나타났다”며 “내구품질에서는 독일계 브랜드의 문제점 수 상승이 두드러진 것도 특징”이라고 분석했다.


[사진] THE K9


한편, 올해 6월 미국의 시장 조사업체 제이디파워(J.D.Power)가 발표한 ‘2018 신차 품질조사‘에서는 프리미엄 브랜드와 일반 브랜드 등 31개 유명 브랜드 중에서 제네시스가 1위, 기아차가 2위, 현대차가 3위를 나란히 차지한 바 있다.

ysha@daily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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