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화제
목록

기사공유

벤츠·BMW·아우디에 공급하는 한국타이어..프리미엄 시장에 도전장

벤츠·BMW·아우디에 공급하는 한국타이어..프리미엄 시장에 도전장Hankook Tire
2018-10-23 15:35 3,615
[사진] 한국타이어 테크노돔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한국타이어가 프리미엄 시장에 정면 도전장을 던졌다. 한국타이어는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에 타이어를 공급한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타이어는 최근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 환경 속에서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를 통해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딩 타이어 기업으로 탈바꿈하고 있어 주목된다.

한국타이어는 특히 R&D 역량 강화에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한국타이어 테크노돔(HANKOOK TECHONODOME)’과 ‘테크노트랙(Technotrac)’을 중심으로 기술의 리더십을 강화한다.

이 같은 R&D 혁신은 글로벌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이어지며, 오토모티브 산업을 이끌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입증하고 있는 것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 미래 드라이빙 선도 위한 R&D 인프라 구축… 글로벌 Top Tier 도약 질주

[사진] 한국타이어 테크노돔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Top Tier로 도약하기 위해 ‘한국타이어 테크노돔’과 ‘테크노트랙’을 선보이며 강력한 R&D 인프라를 구축, 다가올 미래 드라이빙 환경에 대비를 마쳤다.

한국타이어 기술력의 원천이자 혁신의 상징인 ‘한국타이어 테크노돔’은 국내 타이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실차 테스트를 구현하는 ‘드라이빙 시뮬레이션 센터(Driving Simulation Center)’를 보유하고 있다.

F1을 비롯한 주요 레이스 트랙과 테스트 트랙의 노면 정보를 기반으로 실제와 같은 환경에서 가상의 테스트 드라이빙을 해볼 수 있는 실험실이다.


이와 함께 타이어를 장착한 채 주행할 때 발생하는 자동차의 모든 특성 값을 디지털화해 기록하는 ‘SPMM(Suspension Parameter Measuring Machine)’을 갖춤으로써 신속하고 유연한 연구 인프라와 실험 결과에 대한 정확성을 확보했다.

세계 최고 수준의 타이어 소음 테스트 실험실(Tire Noise Measuring Room)에서는 미래 타이어 기술력의 새로운 기준인 소음에 대한 정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또 최근 국내 타이어 업계 최초로 핀란드 이발로에 겨울용 타이어 전용 성능 시험장(PG: Proving Ground) ‘테크노트랙(Technotrac)’을 오픈했다.

지구 최북단 이발로에 위치해 최적의 겨울용 타이어 테스트 환경을 갖추고 있는 테크노트랙은 미래 지향적이고 혁신적인 타이어 기술을 완벽하게 테스트를 할 수 있는 한국타이어의 혁신적인 R&D 인프라에 속한다.

■ 지속적인 R&D 투자를 바탕으로 글로벌 프리미엄 OE 공급


[사진] 한국타이어, 프리미엄 SUV 아우디 Q7에 장착

한국타이어는 R&D 혁신으로 이룩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2017년 상반기에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독일 3대 완성차 기업의 고성능 프리미엄 모델에 이어 하반기 일본 대표 자동차 브랜드 토요타와 혼다의 베스트셀링 모델까지 글로벌 프리미엄 완성차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OET: Original Equipment Tire) 공급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고성능 신형 레이스카 M4 GT4 신차용 타이어 ‘벤투스 F200(Ventus F200)’과 ‘벤투스 Z207(Ventus Z207)’를 독점 공급하며 프리미엄 브랜드 위상을 높였다.

또 메르세데스-벤츠의 대표 프리미엄 SUV 모델인 GLC와 GLC 쿠페에 초고성능 저소음 타이어인 사일런트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2 SUV(Ventus S1 evo² SUV)’를, 아우디의 고성능 모델 ‘뉴 RS5 쿠페’와 고성능 슈퍼 왜건 ‘뉴 RS4 아반트’에 '벤투스 S1 에보2(Ventus S1 evo²)'를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

여기에 토요타 캠리와 혼다 2018년형 어코드에 사계절용 초고성능 타이어 ‘키너지 GT(Kinergy GT)’를 공급하며 일본 대표 베스트셀링카에도 OE 비즈니스를 성사시켰다.


전 세계 45개 완성차 브랜드 약 310여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는 한국타이어는 2013년 국내 타이어 기업 최초로 독일 3대 명차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는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사진] 한국타이어, 아우디 뉴 RS4 아반트 장착

이후 2014년 아우디 스포츠카 ‘뉴 아우디 TT’와 2015년 하이엔드 브랜드 포르쉐의 SUV 스포츠카 마칸을 비롯해 2016년 BMW 뉴 7시리즈와 닛산의 픽업 트럭 프론티어, 아우디 Q7과 SQ7, 벤츠 GLC와 GLC 쿠페, 2017년 BMW 신형 레이스카 M4 GT4, 아우디 뉴 RS5 쿠페, 뉴 RS4 아반트 등 하이테크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에 미래 기술력이 집약된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한국타이어는 R&D 혁신에 기반한 기술 리더십으로 세계적인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해 나가고 있다“며 “고급 세단과 스포츠카, 럭셔리 SUV 등 다양한 차종에서의 프리미엄 신차용 타이어 비즈니스 라인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췄다.



[사진] 한국타이어, BMW 뉴 7시리즈에 타이어 장착

ysha@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78
배너76
배너26
배너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