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카.창.간.10.주.년
Login
최신기사
목록

기사공유

현대차 ‘팰리세이드’에 적용된 첨단 신기술 살펴보니...

현대차 ‘팰리세이드’에 적용된 첨단 신기술 살펴보니...Hyundai
2018-11-29 13:50 등록   25,654 읽음
[사진] 팰리세이드 외관


[데일리카 김현훈 기자] 현대차가 사전계약을 시작한 팰리세이드에는 현대차의 플레그십 대형 SUV로 최첨단 신기술이 대거 적용된 게 특징이다.

29일 현대자동차에 따르면, 팰리세이드에는 차로 유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 방지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곡선구간 자동감속, 안전 하차 보조, 후석 승객 알림, 확산형 천장 송풍구(루프에어벤트),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터널 연동 윈도우/공조 제어, 후석 대화 모드 등 첨단 안전 사양과 IT 신기술이 적용됐다.

차로 유지 보조(LFA) 시스템은 차량의 센서가 차선을 인식, 차량이 차선을 이탈하지 않고 차로 중앙으로 주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과 함께 작동하는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시스템의 경우, 부분적 반 자율주행을 구현하는 것도 특징이다.

[사진] 현대차, 팰리세이드


후방 교차충돌 방지 보조(RCCA)는 전면 주차된 차량이 후진 출차 시 후측방 접근 차량을 감지, 충돌 사고를 예방하는 시스템으로, 사고 위기 시 스스로 브레이크를 작동시킨다. 이는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시스템과 동일한 성격을 지닌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곡선구간 자동감속(NSCC-C) 기능은 고속도로 내 곡선구간 통과시 일시적으로 감속하거나 가속을 제한한다. 이는 내비게이션의 정밀도가 높아야 구현이 가능한 기술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터널 연동 윈도우/공조제어’ 기능 또한 내비게이션을 기반으로 작동된다. 이는 터널 진입 시 차량의 윈도우를 스스로 닫고, 공조장치를 내기 순환 모드로 자동 전환하는 시스템으로, 기아차 K9을 통해 최초로 선보여졌다.

[사진] 현대차, 팰리세이드


탑승객을 배려한 편의사양도 눈길을 끈다. 안전 하차 보조(SEA), 후석 승객 알림(ROA) 기능은 승객 하차 시 후측방 접근 차량과의 충돌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도어락을 능동적으로 작동시키며, 후석 승객 알림의 경우 후석 탑승객의 차내 방치 사고를 미연에 예방한다.

마이크로 측정된 소음을 기반으로 상충되는 음파를 송출하는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은 차량의 정숙성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이는 제네시스 G90에도 선보여진 바 있다.

공조 기기를 천장에 배치한 ‘확산형 천장 송풍구’는 자동차 업계 최초로 적용됐다. 이는 공조기기의 바람이 승객에 직접적으로 가지 않도록 조절하며, ‘후석 대화모드’는 운전석 마이크와 후석 스피커를 통해 운전자와 후석 승객의 대화 편의성을 높이는 등 쾌적성에도 집중했다.


[사진] 팰리세이드 실내


한편, 팰리세이드는 2.2디젤, 38가솔린 두 종류의 엔진 라인업을 갖췄으며 2.2디젤은 익스클루시브 3622만~3672만원, 프레스티지 4177만~4227만원, 가솔린 3,8모델은 익스클루시브 3475만~3525만원, 프레스티지 4030만~4080만원의 범위 내에서 책정될 예정이다.

hhk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전기차, 200만대 판매 돌파..예상보다 빠르게 커지는 시장 ‘주목’
  •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HST 출시..국내 투입 계획은?
  • 타다, 4월부터 프리미엄 서비스..택시 시장도 고급화 시대
  • JD파워 내구성 조사 순위, 쉐보레는 오르고 현대기아차는 하락
  • 폭스바겐 투아렉, 獨서 승용차 부문 디자인 1위..경쟁력 입증
  • 닛산 엑스트레일, 출시 첫 달 판매 호조세..‘눈길’
  • 아우디, 전기 SUV ′Q4 e-트론 콘셉트′ 공개..디자인 특징은?
  • 폭스바겐, 고성능 콤팩트 SUV ‘티록 R’스케치 공개..특징은?
COPYRIGHT ⓒ 데일리카 WWW.DAILYCA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