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카.창.간.10.주.년
Login
이슈/화제
목록

기사공유

스포츠 세단, 제네시스 G70 vs. 기아차 스팅어..소비자 선택은?

스포츠 세단, 제네시스 G70 vs. 기아차 스팅어..소비자 선택은?Genesis
등록 2018-12-05 09:05   읽음 6,423
[사진] 기아차 스팅어


[데일리카 김현훈 기자] 국산 스포츠 세단 시장이 판매 감소 추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제네시스 G70이 꾸준한 판매량을 보이고 있어 주목된다.

5일 국산차 업계에 따르면, 제네시스 G70는 지난 11월 내수시장에서 총 1550대가 판매돼 전월 대비 10.4% 감소했다. 해외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기아차 스팅어는 366대 판매돼 전월 대비 무려 16.4% 감소했다.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도 대부분이 후퇴한 판매량을 보였다. G70는 전년 대비 2.6%, 스팅어는 49% 감소했다. 다만 G70는 1만2826대로 전년 누계 대비 337% 증가했고, 스팅어는 5319대로 전년 누계 대비 6.1% 감소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 제네시스 G70


G70는 출시 후 1만7380대가 판매됐고, 스팅어는 출시 이후 1만1441대가 판매됐다. 이는 G70가 스팅어 대비 34.17%나 많이 판매됐다는 것을 보여주는 수치다.

이와 같은 판매량 차이의 요점은 기아차의 수요 예측의 실패로 인해 수급 문제가 있었고, 해외 수출로 인한 국내 도입 물량 확보도 늦어졌던 점으로 분석된다. 또 제네시스 G70은 고급차 제네시스 브랜드의 ‘럭셔리’ 이미지가 소비자들의 구매 선택에도 민감한 반응을 보였다는 평가가 나온다.

국산 스포츠 세단의 양대 산맥으로 불리는 제네시스 G70과 기아차 스팅어의 자존심을 건 시장 경쟁은 향후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hhk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시승기] 주유비 걱정없는 전기차..현대차 코나 일렉트릭
  • “경유차는 미세먼지의 주범..운행제한·사후관리 시급”
  • 폭스바겐, 플래그십 세단 ‘아테온’ 출시..가격은 5216만~5711만원
  • 현대차그룹, 2030년 수소차 50만대 생산 계획..시장 경쟁력 강화
  • 운전자 없는 택시, 세계 첫 상용서비스..택시도 자율주행 시대
  • [LA오토쇼] 혼다 인사이트·재규어 I-페이스.. ′올해의 그린카′ 선정
  • 렉서스, 고성능 ′RC F 트랙 에디션′ 티저 공개..데뷔 일정은?
  • 페라리, 딱 한 대 뿐인 원-오프 에디션 ‘SP3JC’ 공개..특징은?
COPYRIGHT ⓒ 데일리카 WWW.DAILYCA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