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카.창.간.10.주.년
최신기사
목록

기사공유

벤츠 밴 바디빌더 와이즈오토, 지난해 총 93대 판매..전년 比 2배 증가

벤츠 밴 바디빌더 와이즈오토, 지난해 총 93대 판매..전년 比 2배 증가Mercedes-Benz
2019-01-15 08:44 등록   943 읽음
[사진] 와이즈오토, 유로스타 VIP


[데일리카 김현훈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밴 공식 서비스 딜러이자 메르세데스-벤츠 밴 바디빌더인 와이즈오토는 작년 국내 시장에서 총 93대를 판매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2배 증가한 수치며, 매출액 역시 전년 대비 2.5배 수준으로 증가한 수치다.

프리미엄 모델군인 ‘유로스타’ 라인업이 전체 판매의 60% 이상을 차지하면서 와이즈오토의 성장을 견인했다는 회사측의 설명이다.

유로스타는 대형 세단이 제공하지 못하는 넉넉한 공간 활용성을 바탕으로 업무 및 휴식이 모두 가능한 공간을 원하는 기업체 임원들의 수요가 급증했으며, 배우 김상중과 이정재, 지진희, 윤은혜 등 많은 연예인들이 이용해 연예인들의 밴으로도 입지를 다지고 있다는 평가다.


[사진] 와이즈오토, 유로스타 VIP


와이즈오토는 벤츠 스프린터 밴을 국내 운행환경에 최적화해 내외장을 업그레이드한 프리미엄 밴을 자체 개발해 판매하는 바디빌더로, 6000만원대 실속형 셔틀인 ‘유로코치’에서부터 VIP 의전을 위한 리무진 밴인 ‘유로스타 VIP’까지 총 7가지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이병한 와이즈오토 회장은 “그동안 프리미엄 밴 시장은 영세한 업체들이 주도하면서 체계적인 고객 서비스와 지속적인 시장 확대가 여의치 않았던 틈새시장이었지만 최근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따라 성장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며 “와이즈오토는 공식 메르세데스-벤츠 밴 파트너로서 검증된 기술력과 풍부한 노하우를 갖추고 있으며, 올해에는 엄격한 품질 관리 시스템을 바탕으로 더욱 높은 수준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프리미엄 밴 시장 확대의 선구자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hhk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벤츠, 신형 S클래스 출시 임박(?)..유럽서 스파이샷 잇따라 ‘포착’
  • 자동차 산업의 꽃, 서울모터쇼 29일 개막..볼거리 ‘풍성’
  • 수입 SUV의 중심, 랜드로버 레인지로버..2세대 이보크의 ′진화′
  • 현대차 신형 쏘나타에 처음으로 적용된 3세대 플랫폼..특징은?
  • 폭스바겐그룹, 전기차 생산 목표 상향..38조원 투입 계획
  • 포르쉐, 작년 영업이익 5조원대 기록..사상 최대 실적
  • 메르세데스-AMG, 또 하나의 슈퍼 SUV를 선보이다!
  • 닛산, 전기차 아시아 판매 비중 25%로 확대 계획..전기차 시장 공략
COPYRIGHT ⓒ 데일리카 WWW.DAILYCA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