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화제
목록

기사공유

신형 닛산 알티마, 서울 도심서 포착..국내 출시 임박(?)

신형 닛산 알티마, 서울 도심서 포착..국내 출시 임박(?)Nissan
2019-02-07 11:10 10,828
[사진] 닛산, 신형 알티마

[데일리카 박홍준 기자] 닛산이 올해 중 국내 시장에 출시할 것으로 알려진 신형 알티마가 서울 모처에서 목격됐다.

7일 데일리카는 신형 알티마가 서울 구로구 경인로 일대에서 주행 테스트를 실시하고 있는 장면을 입수했다.



[사진] 닛산 알티마 시험주행차량 (제공: 데일리카 독자 권성수님)

차량의 외관은 위장 테이프에 가려져 있지만, 헤드램프와 휠, 테일램프 디자인은 해당 차량이 신형 알티마와 동일한 모습이다. 휠에 위치한 엠블럼의 형상 또한 가려놓은 상태지만, 그 형태는 닛산의 엠블럼과 유사하다.

알티마는 올해 중 국내 시장에 출시될 예정으로, 수입차 시장에서는 토요타 캠리, 혼다 어코드 등과 직접적인 경쟁을 펼치고 있다. 북미 시장에서 판매가 시작된 만큼, 국내 판매 또한 임박한 것으로 비춰진다.


[사진] 닛산, 신형 알티마

신형 알티마는 새로워진 디자인과 기존 대비 대폭 강화된 첨단 안전 사양을 두루 갖춘 것이 특징이다. 알티마 역사상 최초의 사륜구동 시스템인 ‘인텔리전트 AWD' 시스템은 물론, 반 자율주행을 구현하는 ‘프로파일럿 어시스트’ 기능도 적용됐다.


파워트레인은 기존의 2.5리터 가솔린 엔진과 가변압축비 방식의 2.0리터 VC터보 엔진 등 두 종류로 구성된다. 2.5리터 엔진의 출력은 188마력, VC터보의 출력은 236마력인데, 터보 엔진의 경우 기존의 3.5리터 V6 모델 대비 출력이 높아졌다는 점은 눈길을 끈다.



[사진] 닛산 알티마 시험주행차량 (제공: 데일리카 독자 권성수님)

한국닛산 관계자는 “신형 알티마 출시 일정은 아직 결정되지 않은 상황”이라며 “현재 구체적인 출시 일정에 대한 검토를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hjpark@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78
배너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