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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508 PSE 콘셉트’ 공개 계획..고급스런 감각 ′물씬′

푸조, ‘508 PSE 콘셉트’ 공개 계획..고급스런 감각 ′물씬′Peugeot
2019-02-22 09:15   읽음 4,371
[사진] 푸조, 508 PSE 콘셉트 (출처 푸조)


[데일리카 전병호 기자] 푸조는 다음달 개막하는 ‘2019 제네바 모터쇼’에서 고성능 하이브리드 세단 ‘508 PSE’ 콘셉트를 공개할 계획이다.

[사진] 푸조, 508 PSE 콘셉트 (출처 푸조)


508 ‘PSE’라는 고성능을 뜻하는 이름은 ‘푸조 스포트 엔지니어링(Peugeot Sport Engineering)’의 약자이다. 콘셉트 모델의 양산화 계획은 밝혀지지 않았으나, 오토익스프레스 등 외신들은 이번 콘셉트카 미래형 508 PHEV의 전신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콘셉트의 후속모델이 될 양산형 버전은 빠르면 내년쯤 윤곽을 드러낼 전망이다.

[사진] 푸조, 508 PSE 콘셉트 (출처 푸조)


푸조는 21일(현지시각) 508 PSE 콘셉트의 모습과 제원을 먼저 밝혔다. 푸조에 따르면 고성능 하이브리드 콘셉트에는 508 세단의 1.6리터 4기통 터보 퓨어테크 200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다. 최대 197마력 출력의 퓨어테크 엔진은 후륜에 장착된 두 개의 전기모터와 함께 맞물린다. 전기모터는 한 대당 107마력을 담당하며, 통합출력 400마력을 발휘한다.

[사진] 푸조, 508 PSE 콘셉트 (출처 푸조)


508 PSE의 가속력 기록은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4.3초로 알려졌으며, 최대시속은 249km/h에서 전자적으로 제어된다. 전기동력을 위한 11.8kWh 용량의 리튬이온 배터리는 순수전기모드로 최대 49km를 주행 가능하다. CO2 배출량은 내연기관과 하이브리드 모드로 구동시 WLTP 기준 49g/km를 기록한다.

[사진] 푸조, 508 PSE 콘셉트 (출처 푸조)


508 PSE 콘셉트는 고성능 모델답게 전방 범퍼와 후방 디퓨져 디자인 수정을 거쳤으며, 위로 솟은 리어립으로 인상을 다듬었다. 차량 미러캡에는 탄소섬유 재질이 사용되었고 확대된 사이드 스커트, 커다란 알로이 휠과 전방 흡기 흐름을 도와주는 프론트립은 2018년 e-레전드 콘셉트에서 영향을 받았다.

[사진] 푸조, 508 PSE 콘셉트 (출처 푸조)


차량 내부에는 그레이와 블랙 계열의 알칸타라 마감이 스티어링 휠과 조수석 패널, 스포트 버킷 시트에 적용되어 고급스런 감각을 보여준다. 하단 콘솔에는 탄소섬유 마감이, 데쉬보드에는 10인치 HD 터치스크린이 설치됐다. 운전석 전방의 계기판은 12.3인치 크기로 배치됐다.

[사진] 푸조, 508 PSE 콘셉트 (출처 푸조)


데이브 필(David Peel) 푸조 영국법인 상무이사는 508 PSE 콘셉트에 대해 “무엇이 가능할지, 향후 5년간 어떠한 취향의 차가 나올지 보여주는 모델이다.”고 말했으며, “푸조 전체 전기차 라인업이 걸어갈 길을 제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 푸조, 508 PSE 콘셉트 (출처 푸조)


[사진] 푸조, 508 PSE 콘셉트 (출처 푸조)


[사진] 푸조, 508 PSE 콘셉트 (출처 푸조)


[사진] 푸조, 508 PSE 콘셉트 (출처 푸조)


[사진] 푸조, 508 PSE 콘셉트 (출처 푸조)




[사진] 푸조, 508 PSE 콘셉트 (출처 푸조)


[사진] 푸조, 508 PSE 콘셉트 (출처 푸조)


13012king@daily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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