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유

아우디, 제네바서 PHEV 라인업 공개 계획..전동화 전략 박차

URL 복사

아우디, 제네바서 PHEV 라인업 공개 계획..전동화 전략 박차Audi
2019-02-25 17:34:30
아우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라인업(제공: 아우디)


[데일리카 박홍준 기자] 아우디가 전동화 전략에 박차를 가하는 모양새여서 주목된다.

25일 아우디는 다음 달 스위스 제네바에서 개막하는 ‘2019 제네바국제모터쇼’에서 A8, A7, A6, Q5 등 총 네 모델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플래그십 세단 A8엔 롱휠베이스 모델에 60 TFSI e 콰트로 모델이 추가된다. 14.1kWh 배터리팩과 3.0리터 V6 가솔린 엔진이 조합되며, 시스템 최고출력은 443마력, 71.3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A7, A6, Q5는 14.1kWh 배터리팩이 적용된다. 세 모델은 50 TFSI e 모델과 55 TFSI e 등 두 종류의 파워트레인이 적용되며, 각각 295마력, 363마력의 시스템 출력을 지닌다. 전기 모터 만으로 주행할 수 있는 주행거리는 WLTP 기준 40km로 동일하다.


네 모델에는 EV, 오토, 홀드 등 세 종류의 주행 모드도 탑재된다. EV모드 선택 시 엔진을 구동하지 않은 채, 순수 전기만으로 주행할 수 있으며, 오토 모드는 전기 동력과 엔진이 능동적으로 작동되며 효율을 극대화 한다. 홀드 모드를 선택할 시, 엔진 동력은 배터리를 충전하는 데에 집중된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구매자는 아우디의 순수 전기차 e-트론과 동일한 충전 카드가 지급되는 것도 특징이다. 차량 소유자는 ‘마이 아우디’ 앱을 통해 충전 정보 및 통합 내비게이션, 차량 점검 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제네바모터쇼를 통해 공개되는 아우디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라인업은 올해 중 본격적인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아우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라인업 (제공: 아우디)



hjpark@dailycar.co.kr
[관련기사]
  •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경기도 양평 유명산 오프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