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카.창.간.10.주.년
최신기사
목록

기사공유

폭스바겐, ′I.D. 버기 콘셉트′ 공개..스타일도 독특한 전기차

폭스바겐, ′I.D. 버기 콘셉트′ 공개..스타일도 독특한 전기차Volkswagen
2019-03-06 10:55   읽음 2,611
[사진] 폭스바겐, ′I.D. 버기 콘셉트′ (출처 폭스바겐)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폭스바겐이 2019 제네바국제모터쇼에서 I.D. 버기 콘셉트를 공개해 눈길을 끈다. I.D. 버기는 폭스바겐 전기차 라인의 다양성을 보여주는 새로운 콘셉트이다.

[사진] 폭스바겐, ′I.D. 버기 콘셉트′ (출처 폭스바겐)


폭스바겐 I.D. 버기 콘셉트는 1960년대 캘리포니아에서 인기를 끌었던 ‘듄 버기(Dune Buggy)’를 재해석한 2인용 소형 전기차이다. 두 개의 섬유유리 패널로 외관을 구성하였으며, 18인치 알로이 휠과 BF 굿리치(BF Goodrich) 오프로드 타이어를 장착해 모래 언덕도 오를 수 있다. 구형 모델처럼 동그란 LED 헤드라이트를 적용해 귀여운 느낌을 준다. 클라우스 비숍(Klaus Bischoff) 폭스바겐 디자인 부문 책임자는 "우리의 디자인은 비공격적이다. 날렵하거나 단호해 보일 수도 있으나, 공격적이지는 않다. I.D. 버기 또한 그러하다." 라고 말했다.

[사진] 폭스바겐, ′I.D. 버기 콘셉트′ (출처 폭스바겐)


차량의 전체 길이는 폭스바겐 폴로와 비슷한 길이로 4미터 조금 넘는다. I.D. 버기는 도어와 지붕이 없는 형태이며, 캐노피 지붕으로 비바람을 약간 막을 수 있다.

[사진] 폭스바겐, ′I.D. 버기 콘셉트′ (출처 폭스바겐)


차량 실내의 대시보드는 차량 외관과 같은 패널로 구성했다. 환기 시스템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탑재되지 않았다. 발밑 공간에 위치한 스피커에 블루투스로 핸드폰을 페어링해 이용할 수 있으며, 오디오는 투 스포크 핸들에 위치한 터치식 볼륨키와 재생키로 제어된다. I.D. 버기는 계기판 대신 속도와 배터리 잔량을 보여주는 단순한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사진] 폭스바겐, ′I.D. 버기 콘셉트′ (출처 폭스바겐)


I.D. 버기는 해변 생활을 염두에 두고 실용성도 고려됐다. 좌석을 방수 코팅된 직물로 마감했으며, 차량 바닥에 배수 구멍을 만들어 호스로 물을 뿌려 실내를 간단히 청소할 수 있도록 했다. 발밑 중간에 작은 물건을 넣을 수 있는 공간이 하나 있고, 차량 뒤쪽에 잠금식 수납공간이 있다.

[사진] 폭스바겐, ′I.D. 버기 콘셉트′ (출처 폭스바겐)


폭스바겐 I.D. 버기는 폭스바겐 그룹의 MEB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 후륜 구동 방식으로 전기 모터는 최고출력 201마력의 파워를 발휘한다. 0-100km/h까지는 7.2초가 걸리며, 최고 속도는 160km/h로 제한됐다. 배터리는 62kWh로 1회 충전 시 약 250km 정도 주행이 가능하다.


[사진] 폭스바겐, ′I.D. 버기 콘셉트′ (출처 폭스바겐)


최근에 출시된 전기차 모델과 다르게 I.D. 버기는 자율주행 기술이 없다. 클라우스 비숍(Klaus Bischoff) 폭스바겐 디자인 부문 책임자는 "현대의 전기차 모델은 매우 안전하고 영리하다. 하지만 우리는 현대 기술을 상쇄할 필요가 있으며, 단지 재미를 추구하는 자동차를 만들 필요가 있다." 라고 말했다.

pyomj@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서울 도심에서 포착된 아우디 A5..출시 임박 가능성 제기
  • 아우디, 전기 스포츠카 ‘TT’ 출시 계획..전기차 라인업 강화
  • 애스턴 마틴, 영화 007 기념 ′DBS 슈퍼레제라′ 출시..50대 한정 판매
  • BMW, 고성능 럭셔리 쿠페 M8..트랙모드 적용 ‘주목’
  • ‘그림의 떡’ 제네시스 G70 수동, 미국 판매량 살펴보니...
  • [구상 칼럼] 쿠페형 세단의 개척자..벤츠 CLS 디자인 특징은?
  • ‘제2의 르네상스’ 꿈꾸는 ‘시트로엥’..디자인 차별점 살펴보니...
  • [시승기] 미웠었지만, 그래도 다시 한번..BMW 520d
COPYRIGHT ⓒ 데일리카 WWW.DAILYCA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