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유

시트로엥, 서울모터쇼서 C3·C5 에어크로스 공개..SUV 시장 공략

URL 복사

시트로엥, 서울모터쇼서 C3·C5 에어크로스 공개..SUV 시장 공략Citroen
2019-03-14 10:25:07
시트로엥, 2019년형 C5 에어크로스


[데일리카 박홍준 기자] 시트로엥이 서울모터쇼를 통해 2종의 신차를 소개한다.

시트로엥은 오는 28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2019 서울모터쇼’에서 플래그십 SUV C5 에어크로스, 콤팩트 SUV C3 에어크로스를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두 차종은 시트로엥은 새로운 디자인 정체성과 ‘시트로엥 어드밴스드 컴포트(Citroën Advanced Comfort)’로 대변되는 주행 성능을 갖춘 모델로, 이를 통해 수입 SUV 시장 공략을 본격화 하겠다는 방침이다.

C5 에어크로스는 지난 ‘2018 파리모터쇼’에서 처음 선보여진 모델로, ‘2019년 유럽 올해의 차’ 최종 후보로 선정되는 등 그 상품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시트로엥, C5 에어크로스

C5 에어크로스는 시트로엥의 서스펜션 기술이 집약된 프로그레시브 하이드롤릭 쿠션(Progressive Hydraulic Cushions, PHC) 서스펜션을 적용, 동급 최고수준의 승차감을 갖춘 것이 특징이며, 19개의 주행 보조 시스템을 갖추는 등 첨단 안전 사양도 대거 적용됐다.


C3 에어크로스는 경쾌한 디자인과 실용도 높은 실내 공간을 갖춘 콤팩트 SUV로, 유럽 내 시트로엥의 성장을 이끌고 있는 베스트셀링 모델로 꼽힌다.

외장 컬러 조합은 90가지에 달한다. 여기에 5가지의 실내 디자인 테마를 선택할 수 있는데, 이를 통해 고객 선택권을 극대화 할 수 있다는 게 시트로엥 측의 설명이다. 2018 유럽 오토베스트 ‘베스트바이’, 2018 아거스 어워드 ‘올해 최고의 차’, ‘베스트 어반 SUV’ 등에서 수상했다는 점은 C3 에어크로스의 경쟁력을 입증받은 결과라는 설명이다.

시트로엥, C3 에어크로스


한편, 시트로엥은 오는 4월 중 C5 에어크로스의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며, C3 에어크로스는 2분기 중 시판에 돌입한다는 방침이다.

hjpark@dailycar.co.kr
[관련기사]
  • F-150 EV 프로토타입 견인능력 테스트
  •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온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