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소식
목록

기사공유

한국자동차공학회, 자동차 기술·정책 개발 로드맵 발표..미래 핵심 전략은?

한국자동차공학회, 자동차 기술·정책 개발 로드맵 발표..미래 핵심 전략은?Genesis
2019-03-19 14:46 815
[사진] 한국자동차공학회 2030 자동차 동력의 가는 길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자동차 기술과 정책 개발에 관한 세미나가 열렸다.


한국자동차공학회(회장 이종화)는 19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페럼타워에서 ‘자동차 기술 및 정책 개발 로드맵’ 발표회를 개최했다.


민경덕 자동차 기술 및 정책 개발 로드맵 연구위원회 위원장이 진행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김민수 교수(서울대학교), 황성호 교수(성균관대학교), 박영일 교수(서울과학기술대학교), 이기형 교수(한양대학교), 배충식 교수(한국과학기술원) 등 총 6명이 참가해 주제를 발표했다.


김민수 교수는 ‘수소 전기자동차와 함께 하는 깨끗한 미래’라는 주제로 지구 온난화 방지를 위한 친환경 자동차의 생산과 보급 현황을 설명했으며, 황성호 교수는 ‘전기자동차, 미래 성장 동력 견인’이라는 주제로 전기차 핵심요소 기술의 산업 육성 및 성장 동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박영일 교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 지속가능한 친환경 솔루션’이라는 주제로 지속적으로 강회되고 있는 규제에 대응할 현실적 해결 방안을 발표했으며, 이기형 교수는 ‘내연기관 자동차의 새로운 도약’이라는 주제로 내연기관의 지속적 투자의 필요성을 언급했다. 배충식 교수는 ‘자동차 동력의 발전 전망’을 통해 정부의 에너지 정책 투자와 인프라 보급의 중요성에 대해서 발표했다.

shl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90
배너77
배너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