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목록

기사공유

폭스바겐 전기차 ′ID.R′, 中 천문산 산악도로 주행 도전..성공할까(?)

폭스바겐 전기차 ′ID.R′, 中 천문산 산악도로 주행 도전..성공할까(?)Volkswagen
2019-03-28 19:10   읽음 2,488
[사진] 폭스바겐, I.D. R 파이크스 피크


[데일리카 전병호 기자] 폭스바겐의 순수 전기 스포츠카 'ID.R'이 중국 장가계 천문산에서 새로운 주행기록에 도전한다고 밝혀 주목된다.

스테판 월렌슈타인(Stephan Wöllenstein) 폭스바겐 중국법인 CEO는 27일(현지시각) 연간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이같이 밝혔다. “China Challenge"라고 불리는 이번 도전은 중국 장가계 천문산까지 이르는 11km의 산악 도로에서 9월 경에 이뤄질 예정이다. 이 산악 도로의 이름은 'Big Gate Road'라고 불리며, 총 99개의 코너로 이뤄져 있다.

해발 1517.9m의 중국 천문산은 장자제의 역사서에 최초로 기록된 ‘성산(聖山)’이다. 본래 숭량산(嵩梁山)이라는 이름을 삼국시대인 263년에 오왕 손휴가 천문산이라 바꾼 것으로 알려져 있다. 천문산은 영어로는 ‘The Road to Heaven’라고 불리며, 우리말로는 ‘천국의 문’ 또는 ‘하늘로 통하는 문’이라는 의미를 지닌다.

[사진] 중국 장가계 천문산, ′The Road to Heaven′ (출처 폭스바겐)


스벤 스미츠(Sven Smeets) 폭스바겐 모터스포츠 디렉터는 “천문산은 중국에서 ‘천국의 문’으로 알려진 신비한 지위를 지니고 있다. 이 산의 경로는 세계에서 가장 특별하고도 어려운 도로 중 하나이다.”라고 말했으며, 또한 “천문산의 도전은 폭스바겐 전기차에 대한 또 다른 특별한 도전이며, 우리의 목표는 전기자동차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고, 이로써 중국에서 실제 폭스바겐의 전기차 산업전략을 지원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폭스바겐 ID.R은 2018 파이크스 피크 인터네셔널 힐 클라임과 굿우드 페스티벌 슛아웃 이벤트에서 신기록을 기록했던 바가 있다. 내연기관을 뛰어넘는 효율과 친환경성, 성능을 고루 갖춘 ID.R은 그간 르망 레이서 로망 뒤마(Romain Dumas)와 호흡을 맞추었다.

그리고 이번 천문산의 도전도 ID.R을 가장 잘 아는 로망 뒤마가 신기록 수립에 함께할 계획이다. 뒤마는 천문산에 대해 “아직 영상과 사진으로만 보았는데, 주변 지역은 영화처럼 아름다웠다. 길이 매우 꼬불꼬불하고 구부러져 있었으며, 좁은 장소는 매우 좁으며 평평하지 않았다. 확실히 특별한 경험이 될 것으로 생각하고, 이 새로운 도전을 고대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 스테판 월렌슈타인(Stephan Wöllenstein) 폭스바겐 차이나 CEO (출처 폭스바겐)


한편 폭스바겐 ID.R은 파이크스 피크와 굿우드 페스티벌, 그리고 이번 중국 천문산의 도전에 이어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Nürburgring Nordschleife)에도 출사표를 던졌다. 2개의 전기모터로 통한출력 500kW를 발휘하는 ID.R은 0-100km/h까지 2.5초의 빠른 가속력과 모터스포츠에서 축적된 기술력으로 탄탄한 주행성능을 보여줄 예정이다. 지금까지 연일 신기록을 갱신해왔던 ID.R은 앞으로도 다양하고 창의적인 시도를 통해 폭스바겐의 위상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13012king@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아우디, 고성능 SUV ‘SQ8’ 공개..유럽시장 판매 계획
  • BMW, i8 후속 ′비전 M 넥스트′ 콘셉트 공개..600마력 파워
  • 르노삼성, QM6 LPe 출시..가격은 2376만원
  • [시승기] 기대치 뛰어넘는 주행성능..기아차 쏘울 부스터 EV
  • 포뮬러 E, 내년 5월 서울서 개최..도심서 펼쳐지는 레이스
  • 밥 루츠 전 GM 부회장의 훈수..“콜벳 SUV 검토했어야”
  • 르노삼성, 가격 경쟁력 높인 QM6..싼타페·쏘렌토에 ‘맞짱’
  • BMW가 개발중인 5세대 전기 파워트레인 테스트카..과연 출력은?
COPYRIGHT ⓒ 데일리카 WWW.DAILYCAR.CO.KR   ALL RIGHTS RESERVED.
83 배너
80 배너
76 배너
75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