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쇼
목록

기사공유

현대차 팰리세이드 저격수로 떠오른..기아차 모하비 마스터피스

URL 복사

현대차 팰리세이드 저격수로 떠오른..기아차 모하비 마스터피스Kia
2019-03-29 08:32:17
모하비 마스터피스 @2019 서울모터쇼


[고양=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기아차가 28일 서울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한 모하비 마스터피스가 언론의 관심을 모았다.

모하비 마스터피스는 올 하반기 신차급 변경을 앞두고 있는 모하비의 콘셉트카에 속하지만, 향후 양산이 본격화된다면 국내 SUV 시장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현대차 팰리세이드와의 한판 싸움이 불가피한 까닭이다.

‘모하비 마스터피스’는 정통 SUV스타일의 헤리티지는 계승하는 동시에 과감하고 혁신적인 시도로 극대화한, 대담하고 존재감 있는 스타일링이 돋보인다.


특히 플래그십 SUV로서의 프리미엄한 가치를 시각화하는데 집중함으로써 한 차원 높은 디자인적 완성도를 자랑한다.

모하비 마스터피스 @2019 서울모터쇼

전면부는 기아차의 기존 그릴이 전체로 확대된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그릴과 램프 간 경계의 구분이 없는 수직 구조의 라이트 배치를 통해 웅장함과 무게감을 강조했다. 창의성이 돋보이는 대목이다.


후면부는 전면부와의 통일성을 유지하면서 신규 적용된 리어콤비네이션 램프를 통해 당당하면서도 안정된 이미지를 확보했다.

모하비 마스터피스를 통해 엿볼 수 있는 양산형 모하비 모델은 올 하반기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며, 신차급에 가까운 디자인 변경과 함께 프리미엄 대형 SUV에 걸맞은 사양들이 대거 적용될 것으로 분석된다.

모하비 마스터피스 전측면 @2019 서울모터쇼


새로운 모하비는 국내 유일의 후륜 구동 기반 V6 3.0 디젤 엔진이 제공하는 독보적인 주행성능과 프레임 보디로부터 확보된 안정적인 승차감과 정숙성 등의 주행 감성이 기존 모델보다 한층 더 정교화되고 고급스럽게 진화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여기에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과 최신 커넥티비티 기능 등 기아자동차의 혁신 선행 기술 역량을 모두 동원해 최고의 상품성을 갖추고 하반기 국내 SUV 시장에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기아차의 국내 영업을 총괄하고 있는 권혁호 부사장은 “이번 서울모터쇼에서 공개한 모하비 마스터피스는 콘셉트카에 속하지만 향후 소비자들의 반응을 면밀히 검토한 후 본격 양산하게 된다”며 “모하비 마스터피스 양산 모델은 시장에서 현대차 팰리세이드와 직접적인 경쟁이 불가피하다”고 말했다.

모하비 마스터피스 후측면 @2019 서울모터쇼



ysha@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 2시리즈(G42) 쿠페 (사진 AMS)
  • 닷지 램 블랙에디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