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차소개
목록

기사공유

BMW, 최초 전기 SUV i5 개발 계획..e-트론·EQC와 정면 격돌

URL 복사

BMW, 최초 전기 SUV i5 개발 계획..e-트론·EQC와 정면 격돌BMW
2019-04-01 16:06:25
BMW Vision iNEXT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BMW의 서브 브랜드 i의 라인업이 SUV까지 이어질 계획이다. i3와 i8 그리고 2021년 출시 예정인 i4에 이어 SUV i5까지 BMW의 전기차 프로젝트는 확대될 전망이다.

1일 독일 자동차전문매체 아우토자이퉁은 오는 2021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중인 BMW i5에 대해 보도했다.

지난해 9월 공개한 BMW의 Vision iNEXT 콘셉트카 차량이 오는 2021년 생산에 들어갈 예정이다. 크로스오버와 SUV의 형태를 띈 i5는 순수 전기 차량으로 i브랜드의 첫번째 전기 SUV가 될 전망이다.


BMW Vision iNEXT

현재 BMW의 i5의 프로토타입은 출시를 앞두고 영하 23도의 북극지역에서 배터리와 충전 시스템, 냉각시스템 등을 시험중이다.

i5 개발책임자 클라우스 프롤리히(Klaus Fröllich)는 “i5는 미래의 자동차를 선도할 수 있는 요소들을 담았다”며 “높은 연구 결과물이 나올 것”이라고 밝혔다.

BMW Vision iNEXT


이와 함께 “i5는 600km 이상의 주행거리와 시속 100km까지 4초 미만의 도달시간을 가질것”이라고도 말했다.

또한, i5는 레발3에 해당하는 자율주행과 다차원적 상호작용 기술인 ‘내츄럴 인터렉션(Natural Interaction)’을 탑재해 인간과 차량과의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발전시켜 탑재한다.

BMW Vision iNEXT


향상된 센서와 분석 기술을 통해 이루어지는 기술은 제스처 카메라와 적외선 신호를 통해 운전자가 위치한 조작 환경에서 손가락의 움직임을 3차원으로 포착후 방향을 정확하게 인식한다.

또한, 음성 명령을 빠르고 정확하게 해석하기 위해 차량으로 전달된 운전자의 다양한 정보를 인공지능 능력으로 분석한다. 더불어 데이터를 해석하는 알고리즘은 머신 러닝과 시나리오를 분석함으로써, 최적화되고 개선된다.

다가오는 2021년 출시예정인 i5는 아우디의 e-트론과 메르세데스-벤츠의 EQC와 직접적인 경쟁상대가 될 예정이다.

BMW Vision iNEXT



shl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 타이칸
  • 아우디, e-트론 S
배너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