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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EGR 리콜 94% 완료..사태 진화 총력”

BMW, “EGR 리콜 94% 완료..사태 진화 총력”BMW
2019-04-04 10:26 등록   1,840 읽음
[사진] BMW 3시리즈 6세대


[데일리카 박홍준 기자] BMW가 시행중인 17만여대 규모의 EGR 리콜 작업이 막바지에 달했다.

BMW코리아는 배기가스재순환장치(EGR) 관련 리콜의 94%를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자정 기준, 1차 리콜 대상 10만6000여대 중 96%의 차량인 10만2468대가 조치를 완료받았으며, 지난 11월 시작된 2차 리콜 대상 차량 6만5000여대 중 91%가 리콜 작업을 마쳤다. 1차 리콜로부터 8개월, 2차 리콜이 시작된지는 4개월 만의 결과다.


[사진] BMW, 5시리즈


BMW는 아직 리콜을 받지 않은 고객을 대상으로 전화와 문자, 우편 등 모든 수단을 동원하고 있다는 입장이다. 여기에 리콜 전담센터는 물론, 딜러사 영업사원까지 리콜 완료에 총력을 다하고 있는 상태다.

여기에 렌터카 업체, 리스사, 중고차 매매단지 등 40여개 관련 회사에 협조를 구해 리콜을 유도하고 있으며,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차량을 직접 픽업하는 탁송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BMW관계자는 “아직 리콜을 받지 않은 고객들에 지속적인 연락을 취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사태 해결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hjpark@daily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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