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화제
목록

기사공유

렉서스, 상하이오토쇼 앞두고 티저 공개..정체는 미니밴(?)

렉서스, 상하이오토쇼 앞두고 티저 공개..정체는 미니밴(?)Lexus
2019-04-08 15:05 1,181
[사진] 렉서스, 상하이오토쇼 티저

[데일리카 박홍준 기자] 렉서스가 중국 시장에서 미니밴을 출시할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됐다.


일본 경제지 추부게이자이는 4일(현지 시각) 렉서스가 오는 16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개막하는 ‘2019 상하이오토쇼’를 통해 가칭 ‘LM'으로 알려진 미니밴 모델을 세계 최초로 공개할 것이라 전했다.


이는 중국 및 아시아 지역 부유층을 타깃으로 한 모델로, 업계는 렉서스 LM이 토요타가 판매중인 고급 미니밴 ‘알파드’를 기반으로 했을 가능성에 무게를 싣고 있다.


렉서스는 상하이오토쇼 개막을 앞두고 티저 이미지도 공개한 상태다. 간접적으로 드러나는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은 렉서스의 전형적인 디자인 흐름을 따랐으며, 차량의 유형을 가늠할 수 있는 차체의 형상은 드러나지 않은 모습이다.


[사진] 토요타 알파드

렉서스는 최근 'LM 350', 'LM 300h' 등에 대한 상표권도 출원한 상태다. 네이밍 체계에 따른다면, 신형 미니밴은 ES에 적용된 것과 동일한 파워트레인이 접목될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다.

LM의 생산 예정 지역으로는 미에현 이나베(いなべ)시가 지목된다. 이곳은 토요타 알파드, 하이에이스 등 해외 시장에 수출되는 토요타의 밴 라인업 생산을 전담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편, 레이먼드 로드리게스(Raymond Rodriquez) 렉서스 필리핀 법인장은 지난 해 렉서스 미니밴의 출시 가능성을 묻는 현지 언론들의 질문에 “시간 문제”라고 답한 바 있다.

hjpark@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78
배너76
배너26
배너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