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카.창.간.10.주.년
최신기사
목록

기사공유

벤츠, C클래스에 PHEV 모델 ‘C350e’ 추가..가격은 6400만원

벤츠, C클래스에 PHEV 모델 ‘C350e’ 추가..가격은 6400만원Mercedes-Benz
2019-04-19 10:00   읽음 5,093
[사진] 벤츠, 더 뉴 C350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데일리카 박홍준 기자] 벤츠가 국내 시장에서 C클래스의 라인업을 강화한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19일 C클래스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접목한 C350e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C350e는 벤츠의 전기차 브랜드 EQ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 ‘EQ 파워’가 적용된 모델로, 국내 시장에 론칭되는 첫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세단이자, 두 번째로 선보여지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에 속한다.

파워트레인은 211마력급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6.4kWh급 고전압 리튬이온 배터리가 더해진 전기 모터로 구성된다. 시스템 출력은 293마력,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는 5.9초 만에 주파하며, 순수 전기모드로 최대 15km를 주행할 수 있다. 여기에 에코 스타트/스톱 기능이 포함된 7단 자동변속기가 동력을 전달한다.

[사진] 벤츠, 더 뉴 C350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배터리는 전국 공영 충전소 및 가정용 220V 전원 콘센트를 통해서도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다. 충전기나 충전소를 이용하면 최대 2.5시간, 표준 가정용 소켓을 이용하면 최대 4시간의 충전시간이 소요된다.

주행 모드는 하이브리드, E-모드, E-세이브, 충전 등 네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이는 운전자가 직접 버튼을 통해 선택할 수 있음은 물론, 차량 스스로가 능동적으로 이를 구동시킬 수 있다.

특히, E-모드로 주행 시 운전자가 가속페달에서 발을 떼도록 신호를 주거나, 엔진 작동이 필요할 경우 신호로 알려주는 햅틱 액셀러레이터 페달(Haptic Accelerator Pedal)은 보다 효율적인 주행을 돕는다.

소음이 없이 전기 동력으로 시동 및 출발이 가능한 사일런트 스타트(Silent Start), 전기모터의 출력을 극대화해 역동적인 가속 성능을 느낄 수 있는 급가속 기능(Silent Start) 등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의 특화 사양도 눈길을 끈다.

[사진] 벤츠, 더 뉴 C350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이와 더불어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데이터를 바탕으로 회생 제동과 글라이딩 기능이 작동되는데, 특히 글라이딩 기능은 운전자가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 면 선택한 변속기 모드에 따라 최고 시속 160km에서 가솔린 엔진의 구동을 정지시켜 불필요한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한다.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도 기본 적용됐다. C350e는 벤츠의 첨단 안전기술 ‘프리-세이프’를 비롯, 능동형 사각지대 어시스트, 능동형 차선 유지 어시스트,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브레이크 어시스트 등 반자율주행 기능을 지원하는 주행 보조 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Driving Assistance Package)를 제공한다.

또한, 에어매틱(AIRMATIC) 에어 서스펜션이 기본 사항으로 적용되어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하며, 프리미엄 커넥티드 카 서비스인 메르세데스 미 커넥트(Mercedes me connect)를 통해 차량의 컨디션을 원격으로 확인할 수 있음은 물론 사전 온도 조절(Pre-Entry Climate Control) 등의 첨단 기능을 지원한다.

한편, C350e의 가격은 6400만원에 책정됐으며, 벤츠는 C350e의 배터리에 대해 10년 간 주행 거리에 제한을 두지 않는 무상 보증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hjpark@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기아차, 신형 K7에 카투홈·자연의소리 기능 탑재..편의성 강화
  • 애플, 스타트업 ‘드라이브.ai’ 인수 논의..자율주행 연구 본격화
  • 스코다, 자전거 이용자를 위한 ′카록 벨로′ 콘셉트 공개..특징은?
  • [시승기] 보편성을 갖춘 ‘모두를 위한 SUV’..쌍용차 코란도
  • FCA, 르노와의 합병 철회..세계 3위 자동차그룹 출범 “없던 일로”
  • 르노, 차세대 캡처 이미지 유출..하이브리드 라인업 확대하나(?)
  • 英 수퍼카 울티마, 제로백 ‘2.3초’ 하이퍼카 공개..1200마력 파워
  • 푸조, 유럽 SUV 판매 1위 등극..“3008이 효자”
COPYRIGHT ⓒ 데일리카 WWW.DAILYCAR.CO.KR   ALL RIGHTS RESERVED.
78 배너
76 배너
79 배너
80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