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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란드 튜닝업체, 랜드로버 디펜더 클래식 버전 출시..과거 영광 ′재현′

폴란드 튜닝업체, 랜드로버 디펜더 클래식 버전 출시..과거 영광 ′재현′Land Rover
2019-04-24 09:18   읽음 3,070
[사진] 랜드서비스, 클래식 디펜더 (출처 Land Serwis)


[데일리카 전병호 기자] 폴란드 튜닝업체 ‘랜드서비스(Land Serwis)’가 클래식 버전 랜드로버 디펜더를 출시해 주목된다.

[사진] 랜드서비스, 클래식 디펜더 (출처 Land Serwis)


지난 3월 랜드서비스는 2016년 단종되었던 랜드로버 디펜더를 되살리는 ‘디펜더 팩토리(Defender Factory)'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이들의 작업은 단순히 전작을 복구하는 수준을 넘어 더 두껍고 강한 프레임을 사용하고, 섀시 개선과 부속 교체를 통해 원작의 영광을 되살리는 것이었다. 또한 고객들은 자신이 원하는 대로 주문제작을 요청하거나 추가적인 금형 악세서리를 추가할 수 있다고 한다.

[사진] 랜드서비스, 클래식 디펜더 (출처 Land Serwis)


랜드서비스의 대표 피터 스미스(Peter Smith)는 “우리가 하는 일은 단순히 디펜더를 수리하는 일 정도가 아니다.”고 말했으며, “각 디펜더 차량들은 포괄적인 보수공사를 거치며, 장비와 성능 면에서 새로운 버전으로 남게 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차량 보강재와 핸들을 개선하거나 추가 탱크를 장착하고, 더욱 강한 서스펜션과 다른 유형의 엔진을 탑재하는 등 폭넓은 튜닝을 거치며, 용융 아연도금 처리로 반영구적인 차량 보존이 가능하다고 그는 덧붙였다.

[사진] 랜드서비스, 클래식 디펜더 (출처 Land Serwis)


1948년 400대만 한정으로 생산되었던 ‘디펜더 헤리티지(Defender Heritage)’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랜드서비스의 클래식 디펜더는 동일한 흰색 지붕과 그래스미어 그린(Grasmere Green) 메탈릭 외관 색상을 입었고, 내부 좌석은 갈색 가죽으로 장식되었다. 차량 보디 자체는 2010년 모델을 기반으로 하고 2.4리터 디젤 엔진을 장착한다. 엔진 또한 새로운 쿨러와 고무자재, 스테인레스 스틸 시스템으로 교체되며 감속기와 드라이브 샤프트, 차동장치, 차축 등 대부분의 요소가 새롭게 꾸며졌다.

[사진] 랜드서비스, 클래식 디펜더 (출처 Land Serwis)


오프로드 작업을 위한 수정 작업으로는 디펜더의 서스펜션을 2인치 정도 높이고 주행 안정성과 오프로드 잠재력을 향상시켰다고 업체는 밝혔다. 차량 내부에는 에코가죽으로 만들어진 시트와 장식이 배치되었으며, 오프로드에 어울리는 메탈릭 대시보드 및 도어 패널로 제작되었다. 새로운 헤드라이너와 바닥 카페트 아래에는 소음과 진동을 잡아주는 다이나매트(Dynamat)가 장착되어 있고 적재공간은 코팅 랩터를 적용해 내구성을 높였다.

[사진] 랜드서비스, 클래식 디펜더 (출처 Land Serwis)


피터 대표는 디펜더 복구 사업에 대해 “가장 좋은 점은 도로에서 디펜더를 계속 볼 수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차량의 90% 정도가 모두 새롭게 바뀌었으나 디펜더의 존재가치는 변하지 않았다는 것이 그의 입장이다. 랜드서비스는 자사의 디펜더에 대한 3년 및 10만km 보증을 실시한다. 차량 보디는 픽업뿐만 아니라 90, 110, 그리고 130 휠베이스 모델로 구성되고, 판매가격은 약 6만유로(한화기준 약 7천 7백만원) 정도이다.

[사진] 랜드서비스, 클래식 디펜더 (출처 Land Serwis)


[사진] 랜드서비스, 클래식 디펜더 (출처 Land Serwis)


[사진] 랜드서비스, 클래식 디펜더 (출처 Land Serwis)




[사진] 랜드서비스, 클래식 디펜더 (출처 Land Serwis)


[사진] 랜드서비스, 클래식 디펜더 (출처 Land Serwis)


13012king@daily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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