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새차소개
목록

기사공유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애스트로넛(astronaut) 에디션′ 공개..특징은?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애스트로넛(astronaut) 에디션′ 공개..특징은?Land Rover
2019-05-13 11:16   읽음 1,420
[사진] 레인지로버, ′애스트로넛 에디션′ (출처 랜드로버)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랜드로버가 13일 레인지로버 애스트로넛(astronaut) 에디션을 공개했다. 이 차량은 버진 갤럭틱(Virgin Galactic)과 함께 우주 여행을 하기로 한 미래 우주인만 구매할 수 있다.

레인지로버 애스트로넛 에디션은 2014년 4월 랜드로버와 버진 갤럭틱의 독점 파트너십의 일환이다. 차량은 랜드로버의 특별 부서 SVO(Special Vehicle Operations)가 개발한 레인지로버 오토바이오그래피 모델을 기반으로 했으며, 독특하며 고유한 외부 및 내부 디자인 요소가 적용됐다.

[사진] 레인지로버, ′애스트로넛 에디션′ (출처 랜드로버)


외관은 제로 그라비티 블루 색상으로 마감됐다. 이 색상은 밤하늘의 깊이와 강렬함에서 영감을 받아 애스트로넛 에디션을 위해 특별히 개발됐다. 맞춤형 퍼들 램프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차량의 후면과 측면에는 애스트로넛 에디션 배지가 부착됐다.

실내는 스페이스십 투의 심볼 (DNA of flight)이 그려진 카본 파이버 센터 콘솔 리드 및 리어 팔걸이가 특징이다. 알류미늄 도어 핸들에는 버진 갤럭틱 미래 우주인 커뮤니티의 별자리 패턴이 새겨졌다.

[사진] 레인지로버, ′애스트로넛 에디션′ (출처 랜드로버)


가장 주목할 만한 특징은 컵 홀더 안에 있는 두 개의 디스크이다. 이 디스크는 작년에 비행한 버진 스페이스쉽 유니티호의 착륙 스키드로 제작되었다. 이 디스크 중 하나는 리차드 브랜슨(Richard Branson) 버진 회장이 인용하는 'See you up there' 문구가 새겨져 있으며, 다른 하나는 우주선의 세부 사항이 적혀 있다. 이 디스크는 향후 차량 구매자가 우주 비행을 마친 후에 구매자가 탑승했던 우주선의 목재 스키드로 제작돼 교체될 예정이다.

동력원으로는 398마력의 P400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엔진과, 518마력의 5.5리터 V8 P525 슈퍼차저 가솔린 엔진 등 다양한 랜드로버의 엔진이 제공될 예정이다.

[사진] 레인지로버, ′애스트로넛 에디션′ (출처 랜드로버)


애스트로넛 에디션의 판매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버진 갤럭틱의 우주비행 티켓은 약 19만파운드(한화 3억원)이며, 레인지로버 오토바이오그래피는 10만 3130파운드(한화 1억 5850만원)에서 시작된다.

한편, 버진 갤럭틱은 상업적 우주 비행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600여 명이 우주선 스페이스십 투(SpaceShipTwo)을 타고 가는 우주여행 티켓을 예약했다.


[사진] 레인지로버, ′애스트로넛 에디션′ (출처 랜드로버)


[사진] 레인지로버, ′애스트로넛 에디션′ (출처 랜드로버)


pyomj@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재규어, 신형 F-타입 내년 출시 계획..직렬 6기통 탑재(?)
  • 그린카, 휴가철 앞두고 쏘나타·셀토스 등 신차 1천대 투입
  • 재규어 디자인 총괄했던 이안 칼럼..디자인 회사 ‘칼럼’ 창업
  • AK렌트카, 신차장기렌트카·자동차리스 고객감사 프로모션 실시..‘주목’
  • 기아차, 셀토스 판매 목표 월 5천대로 상향 조정..그 배경은?
  • 현대차,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 출시..가격은 2754만~3599만원
  • [시승기] 캠리 하이브리드 vs. ES300h..같은 재료·두 명의 쉐프
  • 슈나이더 현대차 상무, “소통과 고객 경험은 N 브랜드의 전략 목표”
COPYRIGHT ⓒ 데일리카 WWW.DAILYCAR.CO.KR   ALL RIGHTS RESERVED.
78 배너
79 배너
24 배너
88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