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새차소개
목록

기사공유

포드, 픽업트럭 ‘레인저 랩터’ 출시 계획..국내 투입 전망은?

포드, 픽업트럭 ‘레인저 랩터’ 출시 계획..국내 투입 전망은?Ford
2019-05-13 14:35   읽음 21,279
[사진] 포드, 레인저 랩터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포드의 중형 픽업트럭 레인저 랩터가 빠르면 오는 하반기 출시될 전망이다.

13일 포드에 따르면, 픽업트럭 라인에서 오프로드에 특화된 모델에 쓰이는 ‘랩터’는 기본 모델 대비 높은 지상고와 차체 강화를 통해 강력한 오프로드 성능을 자랑하는 모델이다.

레인저 랩터는 현재 판매중인 2.2리터와 3.2리터 디젤엔진, 2리터 가솔린 엔진이 아닌 최고출력 214마력, 최대토크 51kg.m의 2.0리터 디젤 터보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출시된다.

[사진] 포드, 레인저 랩터


여기에 FOX사가 랩터를 위해 새롭게 개발한 댐퍼와 285/70 R17 오프로드 전용 타이어, 강화된 프레임바디 및 브레이크 시스템 등으로 한차원 다른 주행성능을 보여줄 전망이다.

오프로드에 특화된 모델인만큼 디자인에 있어서도 기본 모델과의 차이점을 갖고 있다. 그릴에 자리잡은 포드의 래터링은 강인한 인상의 전면부를 완성시키는 포인트다. 전고가 높아진만큼 사이드 스텝이 장착되며, 모래나 진흙등의 이물질이 쉽게 빠져나갈 수 있도록 별도의 구멍도 마련해 놓았다.

인테리어에서는 기본 모델의 디자인을 유지하되, 알칸타라를 곳곳에 사용해 고급감을 높였다. 이와 함께 랩터의 상징인 푸른색의 포인트 역시 차별점이다.

[사진] 포드, 레인저 랩터


이밖에 Sync3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적용으로 애플의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할 수 있어 스마트폰과 연동을 통해 다양한 컨텐츠를 즐길 수도 있다.

전장 5398mm, 전폭 2180mm, 전고 1837mm의 레인저 랩터는 1560mm X 1743mm의 적재공간과 2500kg의 견인력을 자랑한다.

유럽시장에서는 올해 여름부터 인도될 예정이며, 판매 가격은 6만 6771유로(한화 8880만원)으로 책정됐다.

[사진] 포드, 레인저 랩터


포드코리아는 현재 국내 시장에 픽업트럭 도입을 놓고 다양한 검토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포드가 글로벌 시장에 판매 중인 픽업트럭은 레인저와 F-150 두 종류로 국내 시장에서의 여건을 감안할 경우, 레인저의 투입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평가된다.

정재희 포드코리아 사장 또한 지난 해 머스탱 출시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레인저의 경우, 쌍용차 렉스턴 스포츠 수준의 사이즈를 지닌 중형 픽업인 만큼, (F150 대비) 시장성은 더 높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밝힌 상태다.

그는 안정적인 수요와 국내의 인증 규제를 충족해야 한다는 설명을 덧붙였지만, 유럽 시장에서의 규제를 충족시킨 2.0 디젤엔진이 적용된 레인저 투입이 결정된다면, 인증에 대한 이슈는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라는 게 업계의 시각이다.


[사진] 포드, 레인저 랩터


한편, 수입차 업계 관계자는 “국내의 배출가스 규정은 미국과 유럽의 규제를 혼합한 개념”이라며 “가솔린 엔진은 미국의 규제를, 디젤엔진의 규제는 유럽의 규정에 가까운 만큼 유럽에서 인증된 디젤엔진일 경우 국내 투입이 상대적으로 원활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shl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지원금 당일지급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펭귄통신..갤럭시노트9, LG V40 특가
  • 아우디가 개발중인 연료전지 하이브리드..전기차 대안으로 떠오를까?
  • DS7 크로스백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가격 공개..국내 출시 계획은?
  • 기아차, ‘하이클래스 소형 SUV’ 셀토스 출시..가격은 1929만원부터
  • 로터스, 전기 슈퍼카 ‘이비자’ 공개..2000마력 파워
  • 닛산, 신형 알티마 출시..가격은 2960만~4140만원
  • [시승기] 하이클래스, 틈새시장 파고 든 소형 SUV..기아차 셀토스
  • 사이드미러가 없어지는 미래차..운전자 시야 확보 방법은?
COPYRIGHT ⓒ 데일리카 WWW.DAILYCAR.CO.KR   ALL RIGHTS RESERVED.
78 배너
79 배너
24 배너
76 배너